3월 28, 2024
Home » 호놀룰루(Honolulu) / 오아후(Oahu) 섬
여행: 호놀룰루(Honolulu) – 오아후(Oahu)

Diamond Head Hawaii panorama - Wikipedia

  1. 오아후(Oahu)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2. 오아후에서의 교통편
  3. 오아후 에서 돈을 절약하는 방법
  4. 이 지역의 문화와 관습
  5. 이 지역의 음식문화
  6. 이 지역에서의 안전문제
  7. 오아후(Oahu)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

오아후(Oahu)는 하와이에 있는 다른 어떤 섬보다 더 고급스럽고, 하와이의 주도인 호놀룰루(Honolulu)는 도시적인 매력과 함께 주변 경치는 그야말로 절경을 이룬다. 거기에다 근처에는 화려한 이올라니 궁전(Iolani Palace)에서부터 진주만 국립기념관(Pearl Harbor National Memorial)에 있는 USS 애리조나 메모리얼(USS Arizona Memorial)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화 유적지가 있다.

와이키키(Waikiki) 해변 인근에는 고층 건물과 리조트의 스카이라인이 펼쳐져 있고, 해변에 쭉 펼쳐져 있는 백사장은 그 스카이라인의 풍경을 잘 받쳐준다. 하와이의 전통적인 시골맛을 보고싶다면, 북쪽 해안을 방문해 보길 권한다. 거기에서, 수정같이 맑은 푸른 물과 굽이굽이 뻗쳐있는 언덕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오아후의 최고급 레스토랑, 활기찬 문화 행사, 그리고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밤의 유흥 야경은 왜 이 섬을 와야만 했는지를 확실하게 알게 해 준다.

오아후(Oahu)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오아후를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4월 중순에서 6월 초, 또는 9월 중순에서 12월 중순 사이이다. 이런 계절에는 관광객들이 비교적 덜 붐비고 축제가 많이 열리며 항공료와 객실요금이 가장 저렴한 시기이기도 하다.

평균 기온은 연중 화씨 60도(섭씨 15.6도) 중반에서 화씨 80도(섭씨 26.7도) 초반으로 날씨는 비교적 무난한 편이지만, 6월 중순부터 8월(오아후 여름 시즌)까지는 날씨가 흐리지 않고 비가 덜 오고, 햇볕이 쨍쨍 내리쬐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몰려드는 시즌이다.

12월 말에서 4월 초 사이에는 파도타는것을 즐기는 사람들이 파도를 타기위해 노스 쇼어(North Shore)로 몰려오거나, 다양한 파도타기 이벤트를 보기 위해 이 곳을 방문한다.

12월 말 – 4월 초

이 기간은 성수기로 많은 서퍼들이 이 곳을 방문한다. 주요 겨울 행사로는 12월의 볼콤 파이프 프로(Volcom Pipe Pro)가 있다. 이 시기에는 또한 혹등고래를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이며, 주간 최고 온도는 화씨 80도 초반에 이르지만, 소나기 때문에 우산을 꼭 챙길 필요가 있다. 또한 겨울에는 관광객이 몰리므로 숙박 시설이 더 비싸지며, 몇 달 전에 호텔 예약을 미리 하는 것이 좋다.

4월 중순 – 6월 초

서핑 시즌이 끝나고 여름이 시작되면 섬을 찾는 관광객이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많은 호텔과 항공사가 할인 요금을 제공한다. 호놀룰루 안팎의 명소 또한 덜 붐비면서 4월과 5월 혹등고래를 볼 수도 있다. 이 시기의 평균 기온은 화씨 60도에서 80도 사이를 맴돌지만 가을과 달리 비가 거의 내리지 않는다.

6월 중순 – 8월

6월 중순의 좋은 날씨를 즐기기 위해 섬을 찾는 여행객이 점점 더 많아진다. 기온은 일반적으로 화씨 70도 중반에서 80도 중반대가 유지되며 소나기는 거의 내리지 않는다. 그러나 호텔과 항공사의 가격은 당연히 비싸지며, 호텔 객실과 항공편 예약을 미리 해 두는 것이 좋다.

9월 – 12월 중순

온도가 약간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호텔 객실의 요금도 떨어지기 시작한다. 이 시기는 관광객들이 적어져 와이키키 해변과 다이아몬드 헤드 주립기념물과 같은 인기 명소들이 한가롭다. 그러나 11월과 12월의 오아후 해변에는 서퍼들이 모여들기 시작하며, 비가 올 확률이 높아지는 시기이다.

오아후에서의 교통편

오아후를 여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이며, 이노우에 국제공항(HNL)은 하와이에서 가장 합리적인 렌터카 요금을 제공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와이키키에 머무는 동안 일부 지역을 도보로 다니는 것 또한 생각해 볼 수 있다. 대중교통 시스템인 버스 또는 와이키키 트롤리를 타고 섬의 많은 지역을 오가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지만 이러한 교통수단은 속도가 느리고 일부 지역에서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

택시 또는 우버나 리프트와 같은 승차 공유 서비스도 사용할 수 있지만 요금이 상당히 비쌀 수 있다. 공항을 오가는 교통편을 찾고 있다면 묶고 있는 호텔의 셔틀 운행을 문의해 볼 수 있다.

자동차

와이키키에 계속 머물 계획이 아니라면 자동차 렌트가 제일 적당한 운송 수단이며, 이 곳의 렌트카 요금은 미국에서 가장 저렴하다 해도 무방할 것이다. 그러나 오아후의 도로는 특히 성수기 및 관광 지역에서 혼잡해질 수 있으며, 주차 공간 부족과 함께 주차 비용이 많이 드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렌터카는 공항에서 선정하는 것이 저렴하며, 오아후의 호텔은 차량 주차에 요금을 부과하기 때문에 차량을 호텔에 주차시키는 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다. 오아후는 평일 오전 5시에서 8시 사이, 오후 3시에서 6시 30분 사이는 러시아워 시간대 이기 때문에 되도록 이 시간대 운전은 피하는 것이 좋다.

도보

대부분 오아후 최고의 관광 명소는 걸어서 갈 수 없지만 와이키키에 머무는 동안에는 알라모아나 센터(Ala Moana Center)와 와이키키 해변까지 걸어다닐 수 있다. 호놀룰루 미술관(Honolulu Museum of Art) 및 이올라니 궁전(Iolani Palace)과 같은 일부 명소도 도보 거리 내에 있다.

그러나 호놀룰루 이외의 다른 명소로 가기 위해서는 직접 운전하거나 대중 교통인 버스 또는 택시, 우버, 리프트등의 교통편을 이용해야 한다.

버스

오아후의 대중 버스 시스템인 더버스(TheBus)는 사용하기 쉽고 광범위한 노선 덕분에 오아후 섬의 대부분 지역을 운행한다. 시간은 노선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15분 또는 3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정확한 노선 시간은 더버스 웹사이트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버스로 갈 수 있는 명소로는 코코 분화구 트레일(Koko Crater Trail), 카일루아 해변 공원(Kailua Beach Park), 샹그릴라(Shangri La) 등이 있다. 버스의 요금은 성인 편도 1인당 $2.75이며, 6~17세 어린이는 $1.25로, 65세 이상에게는 할인 요금이 적용될 수 있다. 버스 기사가 판매하는 1일 승차권은 개인당 $2에서 $5.50에 제공된다.

트롤리

와이키키 트롤리는 와이키키와 호놀룰루의 다운타운을 오가는 운송 수단이지만 효율적인 방법은 아니다. 트롤리 노선은 알라모아나 센터, 다이아몬드 헤드 기념비 및 기타 주요 명소와 일부 호텔에 정차하는 5개의 노선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완료하는 데 50분에서 2시간 30분이 걸린다.

성인 1인당 $45에서 $70로 모든 트롤리 또는 버스 탑승 패스를 1일, 4일, 7일 단위로 구입할 수 있으며, 해당 패스는 모든 노선에서 유효하다. 3세에서 11세 사이의 어린이 및 노인에게는 할인된 요금이 적용된다. 온라인 티켓 구매의 경우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이올라니 궁전(Iolani Palace)과 호놀룰루 미술관(Honolulu Museum of Art)과 같은 명소 입장권이 포함된 트롤리 패스도 판매한다. 티켓 할인을 적용 받기 위해서는 티켓 사용일부터 최소 5일 전에 미리 예약해야 한다. 며칠 동안 사용할 수 있는 패스는 연속적으로 사용할 필요가 없다. 예를들어, 4일짜리 패스는 7일 이내에 4번 사용하면 되고, 7일짜리 패스는 10일 기간 내 7번 사용하면 된다.

택시

호놀룰루 주변에서 택시를 탈 경우 주차문제등의 골칫거리가 해결되겠지만 비용면에서 상당한 지출 감소를 감당해야 한다. 택시 요금은 업체에 관계없이 $3.50의 초기 요금과 마일당 $5.88이 부과되며, 일부 업체들은 시간당 요금 산출법으로 택시 요금을 정산할 수도 있다.

택시 업체들은 또한 손님이 가지고 있는 짐 한개당 추가로 50~60센트의 비용을 부과하며, 공항에서 와이키키 또는 다운타운으로 이동하는 경우 $40에서 $45 사이의 택시 요금이 예상된다. 우버 및 리프트와 같은 호출 서비스도 오아후에서 운영된다.

오아후 에서 돈을 절약하는 방법

숙박업소 – 와이키키에 있는 호텔에 머무르게 되면, 다른 숙박업소보다는 비싼 숙박료를 감수해야 할 것이다. 와이키키 해변이나 여러 지역의 해변에서 좀 멀리 떨어진 곳에서 적당한 가격의 숙박시설에 머무르면서, 와이키키 해변이나 다이아몬드 헤드 스테이트 기념비(Diamond Head State Monument) 같은 꼭 가봐야 할 장소로 가는것을 계획해 볼 수 있다.

교통비 – 오아후의 명소들은 섬 전체 여기저기에 퍼져 있기 때문에, 무료 주차장이 있는 저렴한 호텔에서 숙박하고, 하루동안 렌터카를 빌려 운전해서 많은 명소들을 가 볼 수 있다. 교통비추가 비용 절감을 위해, 공항으로 오고 갈 때 택시 대신 공항 셔틀 버스를 이용하는 것을 생각해 볼 수 있다.

봄 또는 가을에 방문 – 4월 중순에서 6월 초, 그리고 9월에서 12월 중순은 파도타기 하기에 좋지 않을 수 있지만, 이러한 비수기의 기간은 성수기보다 더 적은 인파와 저렴한 객실 요금이 부과된다.

전화기 길 거리에서 사용하지 않기 – 횡단보도를 걷다가 전화나 태블릿, 비디오 게임을 하는 것은 이 지역에서는 불법으로, 걸리게 되면 최소 15달러(약 18,000원)의 벌금을 물게 되며, 또 다시 걸리게 되면 건당 99달러(약 119,00원)의 벌금을 물어야 된다.

이 지역의 문화와 관습

오아후는 하와이 문화예술계의 중심지 중 하나로, 호놀룰루 축제(Honolulu Festival)알로하 축제(Aloha Festivals) 등 음악과 댄스 축제가 많이 열린다. 또한 폴리네시안(Polynesian)과 하와이 토착 문화의 많은 부분들을 이 섬의 전역에서 볼 수 있다. 칼리히(Kalihi)에 있는 베르니스 파아히 비숍 박물관(Bernice Pauahi Bishop Museum)을 통해 이 섬의 토착 유산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또한, 하와이 전통 축제와 문화 공연인 루아우(luau)에 가는 것 역시 고려해 볼 수 있다. 오아후에서 제공되는 루아우스(luaus)의 목록은 하와이 관광청 웹사이트를 참조할 수 있다. 섬 전체에 걸쳐 영어가 널리 쓰이지만, 이 지역을 방문하는 동안 하와이 전통 단어들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하와이안 피진(Hawaiian Pidgin, 또는 하와이 크리올 영어, 하와이안, 일본어, 필리핀어, 중국어, 포르투갈어를 혼합한 영어)도 사용된다.

이 곳에서 사용될 수 있는 토착어로는 ‘알로하'(aloha – 누군가 정중하게 인사를 하거나 대화를 끝낼 때 쓰는 말)와 ‘마할로'(mahalo – 고맙습니다)가 있다. 하와이인이나 토착섬의 현지인들을 미국 시민으로 대하는 것도 중요하다. 오아후 사람들은 그들의 토착문화를 소중히 여기지만, 그들이 미국시민 이라는 것에 큰 자부심을 갖는다.

하와이 섬의 주민들은 일반적으로 느긋한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관광객의 입장에서 볼때 서비스 제공은 느리게 이루어 진다는 것을 느낄수 있다. 오아후 사람들의 생활 역시 미국의 대부분의 도시보다 현저히 느리고, 고객 서비스는 상식적으로 생각하는 것과는 비효율적일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만 한다.

이 지역의 음식문화

오아후에서는 보통의 미국 패스트푸드 음식 체인점들을 많이 볼 수 있지만, 이 곳을 방문한 관광객으로서 이 섬에 있는 하와이 사람들의 토착음식점의 체인점들을 가 볼것을 권장한다. 꼭 먹어봐야 할 이 곳의 특산품으로는 쉐이브 아이스(shave ice, 코코넛과 열대성 채소로 맛을 낸 차가운 간식)과 포크(poke, 양념장에 저려놓은 생선회 및 해산물) 등이 있다.

바나나 잎으로 싸서 지하에서 요리하는 전통음식인 칼루아 돼지고기(kalua pork)와 햄버거 패티, 계란 후라이, 갈색소스와 함께 흰 쌀밥을 위에 얹은 로코모코(loco moco)와 같은 음식을 맛 볼 수 있으며, 소고기 데리야키, 갈비 등 아시아에서 영감을 얻은 몇 가지 음식이나 한국식 바비큐 같은 음식들도 이 곳에 있는 식당에서 맛볼 수 있다.

점심은 접시에 종종 쌀과 마카로니 샐러드 같은 것이 제공되며, 이 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점심 식사 장소로는 와이키키 해변 근처에 있는 레인보우 드라이브인(Rainbow Drive-In)과 도시 중심부 여러곳에 산재해 있는 L&L 하와이안 바비큐(L&L Hawaiian Barbecue)가 있다.

여러 다른 종류의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식당으로, 고노 식당(Kono’s Restaurant)오노 해산물 식당(Ono Seafood)언클 보 푸푸바 & 그릴(Uncle Bo’s Pupu Bar & Grill)과 같은 식당이 있다. 좀 더 고급스런 식당 옵션으로는 앨런 웡 호놀룰루(Alan Wong’s Honolulu)와 유명요리사인 로이 야마구치(Roy Yamaguchi)가 주방장으로 있는 로이 와이키키(Roy’s Waikiki)와 같은 식당들이 있다.

이 지역에서의 안전문제

오아후는 비교적 안전한 섬이지만 와이키키(Waikiki), 알라 모아나(Ala Moana) 같은 관광지에서는 도둑질이 흔하다. 개인 소지품을 잘 관리할 필요가 있으며, 귀중품은 절대로 해변이나 차량 안쪽에 두어서는 안 된다. 또한 칼리히(Kalihi)와 같은 동네와 도심 차이나타운 지역은 혼자 여행하거나 어두워진 후에 다니는것은 위험할 수 있으니 우회해서 가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다.

전화, 태블릿, 비디오 게임과 같은 전자 기기들은 호놀룰루에서 횡단보도를 걸을 때 사용하는 것은 불법이므로, 티켓을 받지 않도록 안전하게 보관해 두는것이 필요하다. 하이킹, 수영, 서핑 등을 하면서 태양의 자외선으로부터의 피부보호를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많이 바를 필요가 있다. 특히 조수가 일반적으로 강한 겨울에는, 지역 해변의 부류와 조류에 대한 경고를 준수해야만 한다.

인명 구조원이 있는 해변에 가는것이 가장 좋으며, 하와이 관광청은 산호초 위에 서 있지 말것을 경고하면서, 바다에 들어가기 전에 위험한 박스 해파리를 조심할것을 경고한다. 오아후에서 안전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하와이 관광청 웹사이트를 방문해서 참조할 수 있다.

오아후(Oahu)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

서핑과 스노클링을 즐기거나, 마노아 폭포(Manoa Falls) 주변을 하이킹하는것등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을 한 번 생각해 보자. 먼저 버니스 파아히 비숍 박물관(Bernice Pauahi Bishop Museum)과 이오라니 궁전(Iolani Palace)에서 이 지역의 역사를 탐문해 보는것도 이 곳을 방문한 하나의 이유가 될 수 있다.

그리고 이 섬에는 미주리함 기념관(Battleship Missouri Memorial)USS 보우핀 잠수함 박물관 공원(USS Bowfin Submarine Museum & Park) 그리고 진주만 국립 기념관(Pearl Harbor National Memorial)을 포함한 2차 세계 대전 명소들이 있다.

그러나 오아후 섬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변을 방문하지 않고는 오아후 섬에서의 여행이 끝났다고 할 수 없다. 수상 스포츠에 최적화 된 카일루아 해변(Kailua Beach Park), 가족 친화적인 라니카이 해변(Lanikai Beach), 리조트 중심의 와이키키 해변(Waikiki Beach)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해변들이 포진해 있다. 이 섬 전체를 조망하기 원한다면 헬리콥터를 타고 계곡과 산 그리고 여러 유적지를 공중에서 보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다.

  1. 와이키키 해변(Waikiki Beach)
  2. 진주만 국립 기념관(Pearl Harbor National Memorial)
  3. 다이아몬드 헤드 분화구(Diamond Head State Monument)
  4. 하나누마 베이 자연보호 구역(Hanauma Bay Nature Preserve)
  5. 미주리 전함 기념관(Battleship Missouri Memorial)
  6. 마카푸우 포인트 등대 트레일(Makapu’u Point Lighthouse Trail)
  7. 코코 헤드 분화구(Koko Head Crater) 트레일
  8. 라니카이 해변(Lanikai Beach)
  9. 태평양 국립묘지(National Memorial Cemetery of the Pacific)
  10. 비숍 박물관(Bishop Museum)
  11. 마노아 폭포(Manoa Falls)
  12. 이올라니 궁전(Iolani Palace)
  13. 카일루아 비치(Kailua Beach)
  14. 폴리네시안 문화 센터(Polynesian Cultural Center)
  15. 오아후 섬에서의 스쿠버 다이빙과 스노클링
  16. 와이메아 밸리(Waimea Valley)
  17. 카플롤라니 지역 공원(Kap’lolani Regional Park)
  18. 쿠알로아 농장(Kualoa Ranch)
  19. 오아후 해변에서의 파도타기
  20. 리옹 수목원(Lyon Arboretum)
  21. 호오말루히아 식물원(Ho’omaluhia Botanical Garden)
  22. 호놀룰루 미술관(Honolulu Museum of Art)
  23. USS 보우핀 잠수함 박물관 및 공원(USS Bowfin Submarine Museum & Park)
  24. 비요도인 사원(Byodo-In Temple)
  25. 포트 드루시 해변 공원(Fort DeRussy Beach Park)
  26. 샹그릴라(Shangri La)
  27. 호놀룰루 동물원(Honolulu Zoo)
  28. 돌 플랜테이션(Dole Plantation)
  29. 알라모아나 센터(Ala Moana Center)
  30. 할로나 블로우홀(Halona Blowhole)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