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2, 2024
Home » 그랜드 캐년을 여행하기 위한 팁
암벽으로 이루어진 넓은 협곡

암벽으로 이루어진 넓은 협곡, 위키피디아

  1. 그랜드캐년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2. 그랜드캐년에서의 운송수단
  3. 그랜드캐년 여행시 비용을 줄이는 방법
  4. 그랜드캐년에서의 음식
  5. 그랜드캐년에서의 안전
  6. 그랜드캐년에서 가볼만한 곳
  7. 그랜드캐년의 사진들

그랜드캐년은 600만 년 동안 콜로라도 강의 도움으로 확장되었으며, 수세기 동안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이 관리하고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그랜드캐년은 연간 약 400만 명의 방문객들이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랜드캐년 빌리지와 브라이트 엔젤 트레일이 있는 사우스 림은 특히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고, 이 지역에서 많은 편의 시설을 찾을 수 있다. 군중들이 많이 모이지 않는 곳을 찾고 있다면 노스 림(North Rim)으로 가 볼 것을 권장한다. 노스 림에서는 캠핑과 하이킹을 즐길 수 있다.

그랜드캐년에서 협곡의 전경을 공중에서 감상하려면 헬리콥터 투어를 신청해 볼 수 있다.

그랜드캐년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그랜드 캐년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시기는 3월에서 5월까지이며 9월에서 11월까지 이다. 이 시기에는 낮 시간대의 온도가 낮고 관광객들이 적어 숙박 비용이 성수기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다.

성수기인 여름철에 방문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미리 숙박 장소를 정하는것이 좋다. 여름철의 캠핑 장소나 야영지 예약은 보통 1년전에 미리 예약을 알아볼 필요가 있다. 겨울철에 방문할 수 있지만 지난 강설 이후 공원 대부분 (North Rim 전체 포함)을 폐쇄하고 있다. 사우스 림은 일년 내내 열려 있다.

3월 – 5월

그랜드 캐년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중 하나로, 기온이 오르기 시작하지만, 노스 림과 같은 공원의 일부 지역은 계속되는 눈으로 인해 출입이 제한될 수 있다. 그랜드 캐년의 협곡은 고도가 각기 다르기 때문에 날씨를 미리 파악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이 시기에는 최고 기온이 화씨 50도에서 70도 사이를 맴돌지만 기온은 급격하게 변할 수 있다. 그래서 항상 여분의 옷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

6월 – 8월

성수기철인 이 시기의 기온은 화씨 40도에서 85도 사이를 맴돌며, 맑은 날이 거의 계속된다. 따가운 태양광선 때문에 모자와 자외선 차단제가 필요하며 물 또한 충분하게 챙길 필요가 있다.

그랜드 캐년의 온도는 지역마다 다를 수 있다. 예를들어, 콜로라도 강 근처 지역은 따뜻한 반면 노스 림은 상당히 쌀쌀할 수 있다. 7월 내내 폭우가 자주 내리지만 오래 지속되지는 않는다.

이 시기에는 또한 사우스 림과 노스 림의 거의 모든 시설이 개방되는 시기이며, 공원의 캠프장이 빨리 채워지는 경향이 있으므로 미리 예약할 필요가 있다. 많은 군중이 몰리는 시간을 피하고 싶다면 오전 10시 이전에 목적지에 도착할 필요가 있다.

9월 – 11월

이 시기는 가을철로 그랜드 캐년을 관광하기에 또 다른 최적기이다. 이 시기에 그랜드 캐년의 명소에는 사람들로 인한 혼잡이 크게 줄어들고 호텔과 숙박업소의 요금 또한 떨어진다.

이 시기의 기온은 화씨 20도 중반에서 70도 중반이므로 여분의 옷이 필요하다. 9월과 10월에는 많은 시설과 트레일이 개방되지만 일단 눈이 내리기 시작하면 많은 지역, 특히 노스 림이 폐쇄될 수 있다.

12월 – 2월

이 시기는 그랜드 캐년이 가장 조용할 때이며, 한적한 자연경관을 원한다면 이 시기가 최적기이다. 그러나  화시 10도 초반에서부터 40도 중반까지의 차가운 기온에 대비해야만 한다.

이 시기에는 많은 양의 눈이 내리기 때문에 노스 림은 폐쇄되지만 사우스 림에 있는 많은 트레일은 계속 열려 있다. 따뜻한 옷과 방수가 되는 신발을 꼭 챙겨야 한다.

그랜드캐년에서의 운송수단

그랜드 캐년을 여행하는 가장 좋은 운송수단은 셔틀 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국립공단(National Park Service)에서 운영하는 무료 셔틀은 사우스 림 전역을 운행한다.

노스 림을 방문하는 경우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한 운송 수단이지만 도로 상황 및 폐쇄에 대한 최신 정보를 미리 온라인을 통해 확인할 필요가 있다.

그랜드캐년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피닉스의 스카이하버국제공항(Phoenix’s Sky Harbor International Airport, PHX)이나 라스베이거스의 해리리드국제공항(Harry Reid International Airport, LAS)을 이용한다. 두 공항에서는 모두 그랜드캐년으로 가는 투어 버스와 자동차 렌트가 가능하다.

그러나 애리조나 주 플래그스태프(Flagstaff)에 있는 플래그스태프 풀리엄 공항(Flagstaff Pulliam Airport, FLG)으로 올 경우 그랜드 캐년과는 가장 가까운 공항이며, 이 공항은 그랜드캐년의 사우스 림에서 남쪽으로 약 80마일 떨어져 있다.

암트랙(Amtrak) 기차역이 이 공항 근처에 있으며, 그룸 트랜스포테이션(Groome Transportation)에서 제공하는 버스를 공항 근처에서 탈 수 있고, 렌트카 역시 이 곳 공항 부근에서 빌릴 수 있다.

셔틀 버스

사우스 림 셔틀은 방문자 센터와 숙박업소, 캠프장, 공원 명소를 연결하는 4개의 노선을 일년 내내 운행한다. 해당 노선은 빌리지(Village – 파란색), 카이밥 림(Kaibab Rim – 주황색), 허밋 로드(Hermit Road – 빨간색), 투사얀(Tusayan – 보라색)이며, 15분에서 30분 간격으로 무료로 운행되고 악천후 시에는 운행이 중단될 수 있다.

하이커스 익스프레스 셔틀(Hikers’ Express Shuttle)은 브라이트앤젤로지(Bright Angel Lodge)와 사우스칼리밥트레일헤드(South Kaibab Trailhead)를 오가며, 연중 대부분 매일 아침에 세 번 운행하지만, 12월, 1월, 2월에는 하루에 두 번 운행한다.

사우스 림과 노스 림을 오가는 사람들을 위한 트랜스캐년셔틀(Trans-Canyon Shuttle)1인당 편도 $90의 비용을 부과한다.

도보

그랜드캐년에 있는 주요 트레일을 따라 도보로 최고의 관광명소들을 찾을 수 있다. 파이프크릭비스타(Pipe Creek Vista)에서 그랜드캐년 빌리지(Grand Canyon Village)를 거쳐 허밋스 레스트(Hermit’s Rest)까지 이어지는 림 트레일(Rim Trail)은 사우스 림(South Rim) 지역을 최대한 커버할 수 있으며, 또는 브라이트엔젤트레일(Bright Angel Trail)을 따라 협곡을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노스 림을 자세하게 탐험하고 싶다면 노스카이밥트레일(North Kaibab Trail)에사 하이킹을 시도해 볼 필요가 있다.

그랜드 캐년 철도 

그랜드캐년 철도(Grand Canyon Railway)의 기차는 애리조나 주 윌리엄스(Williams)와 그랜드캐년 빌리지 사이의 편도 거리인 약 60마일을 운행한다.

이 기차는 윌리엄스에서 오전 9시 30분에 출발하여 오전 11시 45분에 목적지에 도착하며, 그 곳에서 오후 3시 30분에 출발한 후 오후 5시 45분에 윌리엄스로 다시 돌아온다.

그랜드캐년 철도는 그랜드캐년을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방법이지만 이 기차를 타기 위해서는 상당한 비용을 지출해야만 한다. 이 기차의 성인 일반석 왕복 티켓 요금은 $67부터 시작하며, 고급 티켓의 경우 최고 $226까지 올라갈 수 있다.

자동차

자동차로 그랜드캐년을 여행하면 편리하겠지만, 하바수 폭포(Havasu Falls)와 같은 지역을 갈 경우 공원 입구에서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만 한다. 특히 여름에는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를 가져오기 때문에 주차 공간을 확보하기가 매우 어려울 수 있다.

겨울 기간동안 자동차로 그랜드캐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그랜드캐년 웹사이트에서 도로 폐쇄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그랜드캐년 주변에 있는 모든 공항에서 렌트카를 빌릴 수 있다.

그랜드캐년 여행시 비용을 줄이는 방법

공원내에 있는 호텔은 상당히 비쌀 수 있기 때문에 침구를 가져와 캠프장에 침소를 마련하는 것이 비용을 줄이는 방법 중 하나이며, 캠프장에 야영지를 마련하는 것은 비용 절약뿐만 아니라 자연도 즐길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여름철 성수기에 그랜드캐년을 방문하는것보다 가을에 방문하는것이 비교적 저렴하다. 자동차를 가져오는 것 보다는 그랜드 캐년의 무료 셔틀 버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편이 비용면에서 유리하다.

그랜드캐년에서의 음식

그랜드 캐년에는 다른 국립공원과 달리 여러 레스토랑과 식료품점이 있기 때문에, 공원에 가기전 음식을 꼭 구입할 필요가 없다. 사우스 림(South Rim)과 특히 그랜드캐년빌리지(Grand Canyon Village)에 많은 시설이 있고 그 곳에 있는 식당에서 음식을 사 먹는것이 저렴하다.

그랜드캐년에서의 안전

그랜드 캐년에서 가장 큰 안전 문제는 야외에서 하이킹이나 등반할때, 또는 야생동물과 만났을떄 일어날 수 있다. 공원을 잘 알지 못하면 혼자 하이킹 하거나 캠핑하는것을 피하는 것이 좋다.

경험 많은 등산객들조차도 종종 길을 잃을 수 있다. 야외에서 하이킹이나 등반시에는 적당량의 물과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것을 잊으면 않된다. 그리고 여름철에는 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예기치 않게 들이닥칠 수 있으므로 하이킹을 하기전 항상 일기예보를 확인해야 한다.

야생 동물과 만나는 것은 또 다른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국립공원 측은 여행자들에게 엘크, 사슴, 큰뿔 양, 캘리포니아 콘도르 및 산 사자와 같은 큰 동물로부터 적어도 100피트 (약 버스 2대의 길이)의 거리 유지를, 다람쥐, 새, 파충류와 같은 작은 동물들은 적어도 50 피트 (대략 버스 1대의 길이)의 거리를 유지할것을 권고 한다.

그랜드 캐년은 범죄 측면에서는 다른장소보다 상대적으로 안전하지만, 협곡 안에 차를 주차할 경우 차량을 잠그고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필요가 있다.

그랜드캐년에서 가볼만한 곳

  1. 그랜드캐년: 그랜드캐년 빌리지 (Grand Canyon Village)
  2. 그랜드캐년: 사우스 림(South Rim)
  3. 그랜드캐년: 매더 포인트(Mather Point)
  4. 그랜드캐년: 림 트레일(Rim Trail)
  5. 그랜드캐년: 브라이트 엔젤 트레일 (Bright Angel Trail)
  6. 그랜드캐년: 데저트 뷰 드라이브(Desert View Drive)
  7. 사우스 카이밥 트레일(South Kaibab Trail)
  8. 데저트 뷰 워치타워(Desert View Watchtower)
  9. 그랜드캐년: 노스 림 (North Rim)
  10. 노스 카이밥 산책로(North Kaibab Trail)
  11. 호스슈 벤드(Horseshoe Bend)
  12. 콜로라도 강 래프팅(Colorado River Rafting)
  13. 앤테로프 협곡(Antelope Canyon)
  14. 나바호 다리(Navajo Bridge)
  15. 호피 하우스(Hopi House)
  16. 그랜드캐년 철도(Grand Canyon Railway)
  17. 그랜드캐년 스카이워크(Grand Canyon Skywalk)
  18. 하바수 폭포(Havasu Falls)
  19. 그랜드캐년 웨스트 림(Grand Canyon West Rim)
  20. 그랜드캐년 아이맥스 극장

그랜드캐년의 사진들

이 선택에는 갤러리가 없거나 갤러리가 삭제되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