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3, 2021

트럼프, 드산티스 2024 공화당 대선경선에 참여할 경우 본인이 이긴다고 말해

트럼프의 정치적 건재함과 론 드산티스의 정치적 부상

Donald Trump/Ron DeSantis - Wikipedia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24년 대통령 경선과 관련된 인터뷰에서 공화당내에서 대통령 후보로 출마하는 사람들은 대부분의 경우, 트럼프 본인 때문에 탈락할 것이라는 말을 했다고 폭스뉴스가 보도했다. 지난 1년 반 동안 보수층 사이에서 지명도가 크게 상승한 론 드산티스 플로리다 주지사가 2024년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 참여할 경우에도 트럼프는 “내가 그를 이길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트럼프는 아직까지도 공화당내의 대선 출마자로서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공화당 소속의 유권자들과 공화당 정치인들 사이에서는 매우 영향력 있는 인물로 각인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24년 공화당 대선후보 경선의 모든 초기 여론조사에서 압도적인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론 드산티스 주지사와 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 역시 대부분의 설문조사에서 잠재적인 트럼프의 당내 경쟁자들로서 계속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특히 플로리다 주지사인 론 드산티스는 팬데믹 기간동안 바이든 대통령과 각을 세우면서 보수층 으로부터의 지지를 계속 받아온 가운데, 보수층에서의 그의 지지도는 현재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중이다.

내년에 주지사 재선을 앞두고 있는 드산티스는 플로리다 주 밖에서의 정치적 행보를 이어가면서 2024년 대선을 준비하고 있는 것 아니냐는 추측을 유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폭스뉴스는 단적인 예로 그가 화요일 뉴욕 주에서 행해진 2022년 주지사 재선 캠페인 준비행사에서 정치 후원금 마련을 위해 기조연설을 했던 것을 지목하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24년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 드산티스가 나올 것이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그는 나를 상대하지 않을 것이다. 공화당내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통령 후보에서 스스로 물러날 것”이라고 말했다. 드산티스는 지난 주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내가 현재 하고 있는 일 외에는 아무 것도 우선순위로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말하면서 2024년 대선 경선 참여를 우회적으로 부인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