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8, 2024
Home » 중국의 암호화폐 압박에 비트 코인 $30,000 이하로 급락

중국의 암호화폐 압박에 비트 코인 $30,000 이하로 급락

0
일론 머스크의 헤어진 커플 비유 트윗 후 비트콘 가격 또 하락

Pexels

중국이 암호화폐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겠다는 발표와 함께 비트코인은 화요일 다시 급락했고 1월 말 이후 처음으로 3만 달러 아래로 떨어졌다고 CNN 비즈니스가 보도했다. 중국당국은 함호화폐의 채굴활동을 더욱 억제시킬 것이며 주요결제 플랫폼과 대출기관에 암호화폐 거래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비트코인(XBT)은 24시간 만에 12%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암호화폐는 지난 4월달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약 절반이 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더리움은 약 14% 하락한 반면, 도지코인은 26% 하락하여 4월 이후의 모든 이익이 소거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의 중앙은행은 암호화폐 거래의 활성화는 불법적인 거래를 더욱 부추길 수 있으며, 불법적으로 과열된 투기 역시 증가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기관이나 개인이 암호화폐와 관련하여 플랫폼을 사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번 중국 중앙은행의 이러한 발표는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비트코인 및 기타 디지털 코인에 대해 중국정부가 더욱 사용을 제한하겠다는 의사를 정확히 했다는데 무게를 둘 수 있는 것이다.

주말 동안 중국 남서부 쓰촨성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모든 암호화폐 채굴작업과 많은 암호화폐의 채굴시설에 대한 전원 공급을 차단했다고 중국의 관영 매체들은 보도했다. 중국의 금융당국은 암호화폐를 완전하게 금지하지는 않았지만, 2013년 중국의 금융 규제 당국은 비트코인이 실제 통화가 아니라는 선언과 함께 금융기관 및 결제기관들이 암호화폐로 거래하는 것을 금지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