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 2024
Home » 미국의 저소득층을 위한 정부 지원 프로그램

미국의 저소득층을 위한 정부 지원 프로그램

0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상황과 관련된 실업급여 혜택 알아보기

Downloaded from all-free-download.com

미국은 연방정부 차원에서 저소득층을 위한 식량, 주택 및 건강관리와 같은 직접적인 생계에 관련된 지출을 충당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있다. 저소득자이고 기본적인 생활비에 대한 지원이 필요한 경우, 식량, 주거비, 의료비 및 기타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정부 급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요 정부지원 복지 프로그램

연방 정부는 주요 복지 프로그램을 위해 주정부에 돈을 조성하고 지급한다. 각 주정부는 연방정부가 제시한 저소득층 복지지원기준과 주정부 차원의 저소득층 복지 지원 기준에 합당한 사람들에게 복지차원의 지원금을 지불한다. 저소득층에게 지원되는 복지 지원의 형태는, 음식, 헬스케어, 거주 (Housing) 및 재정지원의  4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음식

음식 지원 프로그램 (Supplement Nutrition Assistance Program, SNAP 또는 food stamps)은 저소득층 지원자중 자격을 갖춘 사람들에게 직불 카드와 같은 카드를 제공하여 정부에서 정한 공인 식료품 가게나 마트에서 음식을 구매할 수 있게 하는 정부 지원 프로그램 이다.

그 외 다른 식량 지원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

  • 임산부, 신생아 및 5세 미만 어린이에게 건강식품 제공
  • 학교 및 어린이집에 무료 또는 저렴한 식사나 우유를 아이들에게 제공
  • 저소득 노인에게 월별 음식 패키지 제공 및 마트 쿠폰 제공

관련글:

  1. Supplemental Nutrition Assistance Program (SNAP) / Food Stamp
  2. SNAP 혹은 푸드스탬프 (Food Stamp)의 자격요건
  3. SNAP 혹은 푸드스탬프 (Food Stamp)신청 방법
  4. SNAP 혜택을 이용하여 구입할수 있는 식품 목록

헬스케어

메디케이드 (Medicaid)는 저소득층의 성인, 어린이, 임산부, 노인 및 장애인에게 무료 또는 저렴한 의료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이다.

아동 건강 보험 프로그램 (Children’s Health Insurance Program, CHIP)은 가족소득이 메디케이드 혜택을 받기위해 정해진 액수의 한도를 웃 돌아 메디케이드 혜택을 받지는 못 하지만, 주정부의 CHIP 한도에는 가족소득이 못 미치는 19살 이하의 비보험 어린이나 청소년에게 무료 또는 저렴한 의료 및 치과 진료를 제공 하는 프로그램 이다.

거주 (Housing)

보조 주택, 주택 증서 및 공공 주택 프로그램 (Subsidized Housing, Housing Vouchers, and Public Housing Programs)은 저소득층 가정, 노인 및 장애인들이 저렴한 개인 주택 또는 정부 소유의 임대 주택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프로그램 이다.

저소득 가정 에너지 보조 프로그램 (Low Income Home Energy Assistance Program, LIHEAP)은 저소득 가구가 실내 난방 및 냉방에 필요한 에너지 사용요금을 지불하고, 저비용 주택을 개선하여 에너지 사용비용을 절감하도록 돕는 프로그램 이다.

재정지원 프로그램

복지 또는 가난한 가족을위한 임시 보조 (Welfare or Temporary Assistance for Needy Families, TANF)프로그램은 생계를 위해 일하는 저소득층 가정에게 제한된 시간 동안 현금을 제공 하는 프로그램이다. TANF는 육아 및 직업 훈련과 같은 비 현금 혜택을 제공 하기도 한다.

Supplement Security Income (SSI)는 저소득층의 노인이나 장애아동 에게 현금을 제공 하는 프로그램 이다.

신청 자격 요건

  • 미국의 모든 정부지원 혜택 프로그램은 가족소득에 따라 그 자격이 정해진다.
  • 지원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미국 시민이거나 영주권자 또는 미국 정부에서 요구하는 일정 요구사항에 합당한 가정 또는 개인 이어야 한다.
  • 혜택을 받기위한 가족 인원수와 재정 상태와 같은 요구 사항은 주마다 각기 다를수 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