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8, 2024
Home » SVB 직원들, 은행 폐쇄 몇 시간 전 보너스 받아

SVB 직원들, 은행 폐쇄 몇 시간 전 보너스 받아

0
실리콘밸리 은행(SVB) 붕괴, 금융권 전체로 두려움 확산

Coolcaesar

캘리포니아 주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둔 실리콘 밸리 은행(SVB) 직원들은 금요일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US Federal Deposit Insurance Corporation, FDIC)가 이 은행을 압류하기 불과 몇 시간 전 연간 보너스를 받았다고 CNBC와 악시오스등이 보도했다.

CNBC에 따르면 익명을 요구한 몇몇 사람들은 이 은행이 3월 두 번째 금요일 2022년 성과급 차원에서 직원들에게 보너스를 지급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했다. 이 은행은 금요일 정오경 연방예금보험공사(FDIC)에 의해 압류됐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지점 근로자들을 제외한 다른 직원들은 계속 원격 근무를 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한 소식통에 따르면 직원들에게 지불된 보너스의 규모는 정확하게 얼마가 지급됐는지 알 수 없지만, 일반 직원들의 경우 약 12,000달러 정도이며, 간부급의 경우 140,000달러까지 다양하다고 전했다. 이 은행에는 2022년 말 현재 8,500명 이상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FDIC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주와 매사추세츠 주에 있는 SVB 본사와 17개 지점은 월요일 다시 문을 열 것이라고 밝혔다. FDIC는 보험에 가입한 모든 예금자들은 늦어도 월요일 아침까지 자신의 예치금에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무보험 예금자들은 다음 주 안에 선배당(Advance Dividend) 형식으로 지급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