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6, 2024
Home » 아마존, 007 시리즈물 제작회사 MGM 스튜디오 매입

아마존, 007 시리즈물 제작회사 MGM 스튜디오 매입

0
아마존, 007 시리즈물 제작회사 MGM 스튜디오 매입

Wikipedia

아마존은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의 입지를 높이기 위해 수요일 제임스 본드의 본거지이자 할리우드에서 가장 상징적인 영화 스튜디오 중 하나인 MGM을 인수했다고 CNBC등이 보도했다. 아마존은 이 거래성사를 성사시키기 위해 84억5천만 달러(약 9조2,950원)를 지불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은 MGM을 인수하면서 기존의 프라임 비디오에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MGM은 4,000개 이상의 영화와 17,000개의 TV 프로그램이 포함된 카탈로그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은 스트리밍 산업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여러모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할리우드에서 가장 유명한 스파이 시리즈물 중 하나인 제임스 본드의 007 때문에 MGM을 매입했다는 말까지 들리고 있다.

제임스 본드 브랜드는 지난 60년 동안 수십억 달러를 벌어 들였고, 007 영화시리즈에 나오는 주인공들은 또한 전 세계 대중문화에서 중요한 이미지로 각인되고 있다. 제임스 본드가 아마존의 프라임 비디오에 포함되면서 아마존은 더욱 매력적인 컨텐츠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최신 제임스 본드의 시리즈물인 “죽을 시간이 없다(No Time to Die)”는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차례 지연된 후 올 10월 개봉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이 MGM을 인수한 또 다른 이유는 미디어 세계의 빠른 통합 때문이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지난 월요일 AT&T는 CNN의 모회사인 워너미디어가 분사되어 디스커버리와 합병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거래로 워너 브로스(Warner Bros.), 디스커버리 채널, HBO, CNN 및 HGTV와 같은 쟁쟁한 브랜드들이 한데 모일수 있게 되었다.

또한 아마존은 넷플릭스 및 디즈니와 경쟁하기 위해서는 좋은 콘텐츠를 확보하는 것뿐만 아니라 스튜디오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판단해 MGM을 매입했을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