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2024
Home » 미국 남부지역의 토네이도, 최소 5명 사망자와 심각한 파괴 초래

미국 남부지역의 토네이도, 최소 5명 사망자와 심각한 파괴 초래

0
미국 남부지역의 토네이도, 최소 5명 사망자와 심각한 파괴 초래

The Houses Crashed By Tornado

USA 투데이에 따르면 목요일 토네이도가 남부 5개 주를 강타해 최소 5명이 숨지고 그 지역에 큰 피해를 입혔다고 밝혔다. 금요일 아침, 조지아주 뉴난(Newnan) 시는 토네이도로 인해 역사적인 도심지역과 그 주변지역이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고, 복구팀들은 피해 지역을 정리하기 위해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국립기상청(NWS)에 따르면 뉴난시에서 발생한 토네이도는 특히 위험했으며 주민들에게 대피명령을 발효 했다고 밝혔다.

뉴난 시의 관계자는 “도시가 큰 피해를 입었고 도시 전체가 심각하게 파손되었다”고 말했다. 뉴난 시는 애틀랜타에서 남서쪽으로 약 40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는 작은 도시로 2019년 기준 인구수는 41,500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앨라배마 주의 칼훈(Calhoun) 카운티 보안관실은 토네이도가 이 지역을 덮친 뒤 최소 5명이 숨지고 다수의 부상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앨라배마 주의 펠햄(Pelham) 소방국장은 이 지역에서 가옥 60여 채가 파손됐다고 말했다. 펠햄시 관리자는 “토네이도가 이 지역을 강타했지만, 우리는 오늘 저녁 아무도 다치지 않은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지아, 앨라배마, 테네시, 켄터키, 미시시피 전역에 걸쳐 22건의 토네이도 신고가 접수되었으며, 적어도 1천만 명의 사람들이 새벽 2시 20분경에 토네이도 경보를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미 국립기상청에 따르면 목요일 앨라배마에서만 14개의 토네이도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칼훈 카운티에서는 이날 한 가족 성인 3명이 토네이도로 인해 숨진것으로 밝혀졌다. 그리고 칼훈 카운티의 오하치 타운에 있는 이동식 주택에 살고있는 한 남자 역시 토네이도로 사망했으며, 같은 지역의 이동식 주택에서 한 여성이 다섯 번째로 사망했다고 당국은 밝혔다. 토네이도가 발생한 지역의 한 동영상에서는 파편이 공중에 날아다니면서 뿌리째 뽑힌 나무들이 땅바닥에 쓰러져 있는 모습들이 보이고 있었다.

버밍엄의 남동부 셸비 카운티의 한 동네에서는 토네이도가 한 집의 땅 밑 기초부분을 완전히 뜯어내고 그 집을 원래 있었던 장소에서 100피트 떨어진 곳으로 옮겨버리기도 했다. 이 곳 주민들은 부서진 잔해 속에서 얼마만의 물건이라도 건지기 위해 어둠 속에서 손전등으로 잔해 속을 뒤지고 있었으며, 50마리 이상의 말과 수십마리의 염소, 양들을 수용하는 동물구조센터의 울타리가 파괴된 후 동물들이 여기저기 흩어지는 바람에 그 동물들을 구조해야만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