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 2024
Home » 미국에서 물가가 비싼 곳이 살기 좋은 곳이기도 한 이유

미국에서 물가가 비싼 곳이 살기 좋은 곳이기도 한 이유

0
미국에서 물가가 비싼 곳이 살기 좋은 곳이기도 한 이유

San Diego Skyline

US 뉴스에 따르면 샌디에고의 평균 주택 가격은 $919,507로 미국에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월 평균 임대료는 $1,842로 이 역시 미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살기 좋은 도시 순위를 결정하는 전문 회사인 니체(Niche)에서 근무하고 있는 잭 채텀(Zach Chatham)은 “사람들은 본인들이 살 곳을 결정할 때, 단순히 경제적인 것 보다는 학군 및 전체적인 다양성과 함께 날씨와 고용기회에 이르기까지 훨씬 더 많은 것을 고려한다”고 말했다.

다시 말해, 미국에서 생활비가 가장 저렴한 곳이라 하더라도 사람들이 그 곳에서 살겠다는 결정을 하게 만드는 결정적인 요인은 아니라는 것이다. 예를들어, 샌프란시스코와 시애틀의 경우 미국에서 물가가 가장 비싼 도시이지만, 동시에 미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에 손꼽히기도 한다.

샌프란시스코와 시애틀은 모두 다양성이 뛰어나고 젊은 전문직 종사자들이 많이 찾는 도시로 정평이 나 있으며, 두 도시 모두 살기 좋은 도시 순위에서 전국 3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미국에서 물가가 비싼 20개 도시들 중 12개가 캘리포니아에 몰려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 하다.

캘리포니아의 도시들 중 산호세와 로스앤젤레스 및 옥스나드(Oxnard), 샌디에고, 샌프란시스코와 같은 대도시들은 2017년부터 2024년까지 미국에서 가장 비싼 주택 시장들 중 하나로 인식돼 왔다.

미국 건국 초기에는 미국에 이주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의 기회를 찾아 특정 지역으로 이주한 반면, 요즘에는 상당한 부를 이미 가지고 있는 사람들 또는 전문직 종사자들이 기후 및 다양성, 그리고 고용기회등을 따져가면서 정착할 장소를 찾고 있는 것 같다.

미국에서 물가가 가장 비싼 20개의 도시들

  1. 캘리포니아주 샌디에고(San Diego, California)
  2.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 California)
  3. 하와이 호놀룰루(Honolulu, Hawaii)
  4. 플로리다주 마이애미(Miami, Florida)
  5. 캘리포니아주 산타바바라(Santa Barbara, California)
  6.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San Francisco, California)
  7. 캘리포니아주 살리나스(Salinas, California)
  8. 캘리포니아주 산타로사(Santa Rosa, California)
  9. 푸에르토리코 산후안(San Juan, Puerto Rico)
  10. 캘리포니아 주 발레호와 페어필드(Vallejo and Fairfield, California)
  11. 뉴욕 주 뉴욕시(New York City, New York)
  12.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Boston, Massachusetts)
  13. 워싱턴 주 시애틀(Seattle, Washington State)
  14. 캘리포니아 주 산호세(San Jose, California)
  15. 캘리포니아 주 새크라멘토(Sacramento, California)
  16. 콜로라도 주 덴버(Denver, Colorado)
  17. 캘리포니아 주 스톡턴(Stockton, California)
  18. 워싱턴 DC(Washington, DC)
  19. 캘리포니아 주 머데스토(Modesto, California)
  20. 캘리포니아주 프레즈노(Fresno, California)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