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2024
Home » 미국 전역에서 식당이 문을 닫음 으로서 증가하는 쥐들의 수

미국 전역에서 식당이 문을 닫음 으로서 증가하는 쥐들의 수

0
미국 전역에서 식당이 문을 닫음 으로서 증가하는 쥐들의 수

위키피디아 이미지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식당들이 문을 닫고, 영업을 하고 있는 식당이라 하더라도 제한된 사람들의 수용을 전제로 영업하기 때문에 식당으로부터 나오는 음식 쓰레기의 양이 이전보다 적어져, 많은 쥐들이 먹이를 찾아 식당 이외의 다른 장소에 출몰하는 경우가 잦아지고 있다고 CNN이 기사를 통해 보고했다.

미국질병선터(CDC)는 쥐들이 식당에서 나오는 음식 쓰레기들이 적어짐에 따라 사람들이 살고있는 주거지역을 포함하여 여러 지역에 분포하여 서식할 가능성이 높아졌으며, 비정상적인 행동을 하거나 특히 사람을 만났을때 ‘공격적인 성향’을 보일 가능성도 배제할수 없다고 경고했다.

미국질병선터(CDC)는 사람들이 거주하는 집이나 사업장의 건물에 있는 작은 구멍으로 쥐의 출입이 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그러한 작은 구멍들을 차단하고, 쓰레기는 완전히 밀봉된 상태에서 뚜껑이 있는 쓰레기 통에 버릴것을 권고하고 있다. 그리고 밖에있는 애완동물의 음식은 완전히 제거할것을 권고하고 있다.

한타바이러스병(Hantavirus disease)은 여러 가지 다른 종류의 한타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데, 한타바이러스는 세계 각지에 분포해 있는 쥐와 같은 야생 설치류에서 발견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북미에서 발견된 한타바이러스는 치명적일 수 있는 중증 폐질환인 한타바이러스 폐증후군을 일으킬 수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관련정보: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