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 2024
Home » 그랜드 티턴(Grand Teton) 국립공원
그랜드 티턴(Grand Teton)

Mount Owen and the Grand Teton - National Park Service

그랜드 티턴(Grand Teton)은 티턴 산맥에 있는 13,770피트(4.2킬로미터)의 봉우리로 와이오밍주의 잭슨 홀(Jackson Hole)에서 보일 정도로 크고 높다. 들쭉날쭉한 모습으로 눈으로 덮인 그랜드 티턴은 숙련된 등반가들만이 정상에 오를 수 있을 정도로 가파르고 험난한 산새를 자랑한다.

그랜드 티턴에서 가장 쉬운 등반 경로 중 하나는 바위로 된 약 5마일 구간의 오웬 스폴딩(Owen Spalding)으로, 윌리엄 오웬(William O. Owen), 프랭클린 스폴딩(Franklin Spalding), 프랭크 피터슨(Frank Peterson), 손 샤이브(John Shive)등이 1898년 8월 11일 첫 등정에 성공했다.

좀 더 어려운 코스를 선택하는 등반가들은 로프가 필요한 어퍼엑섬릿지(Upper Exum Ridge) 경로를 통해 그랜드 티턴의 정상으로 향하고, 일반적으로 오웬 스폴딩 경로는 등산객들이 하강할때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쉬운 경로로 알려져 있다.

그랜드 티턴 등반은 통상적으로 약 8시간이 소요되는 험난한 코스이며, 7월까지 이 경로를 택하는 등반객들은 얼음을 찌를 수 있는 송곳 스틱이 필요하다. 그랜드 티턴의 겨울 등반은 허용되기는 하지만 가혹한 기상조건으로 인해 권장되지는 않는다.

실제로 그랜드 티턴의 산을 오르지 않고 전망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은 페인트브러시 캐년 캐스케이드 캐년 루프(Paintbrush Canyon-Cascade Canyon Loop)를 하이킹 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다.

페인트브러시 캐년 캐스케이드 캐년 루프는 제니 호수 근처에 있는 스트링 레이크(String Lake) 트레일의 시작 지점으로부터 거의 20마일 거리의 왕복 하이킹 코스이다.

그랜드 티턴은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 명소 중 하나로, 이 곳에 있는 산의 전경은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며, 이 지역에서 야생 동물들을 볼 수 있다는 점 또한 이 곳 방문을 더욱 부추기게 만든다. 그랜드 티턴에서는 밤새 등반할 계획이 아니라면 등반 허가가 필요하지 않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