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 2024
Home » 사우스 카이밥 트레일(South Kaibab Trail)
사우스 카이밥 트레일(South Kaibab Trail)

Wikimedia Commons

노스 카이밥 트레일(North Kaibab Trail)이 노스 림(North Rim)에서 시작되는 것처럼 사우스 카이밥 트레일(South Kaibab Trail)은 사우스 림(South Rim)에서 시작돼 콜로라도 강까지 이어진다.

6.3마일의 사우스 카이밥 트레일은 탁 트인 능선 덕분에 그랜드캐년의 경치를 360도 사방팔방으로 보여준다. 그러나 산책로가 너무 노출되다 보니 태양열과 폭풍으로부터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다.

사이스 카이밥 트레일은 무료 공원 셔틀을 이용해 야키포인트(Yaki Point) 근처에서 출발점을 찾을 수 있다. 사우스 카이밥 트레일의 당일 산책 코스로는 왕복 1.8마일 거리의 우아포인트(Ooh-Ahh Point) 또는 왕복 3마일 거리의 세다 리지(Cedar Ridge) 산책로가 있다.

국립공원(NPS) 측은 세다 리지를 넘어가는 지역은 험난한 지형 때문에 당일 하이킹 코스로는 무리가 있어 보인다고 경고하면서, 대신 브라이트 엔젤 트레일(Bright Angel Trail)의 협곡 하이킹을 권장한다.

특히 겨울에 사우스 카이밥을 방문할 경우, 하이킹을 시도하기 전 미리 세부적인 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다고 국립공원 측은 권장한다. 이 곳을 방문했던 사람들 중 일부는 이 곳 산책로에서의 아침 산책이 상당히 좋았다는 평을 남겼다.

방문자 센터의 동쪽에 위치한 해당 산책로는 카이밥/림(Kaibab/Rim)노선하이커 익스프레스(Hiker’s Express) 셔틀 버스 노선을 통해 접근할 수 있다. 공원 측은 충분한 물과 간식을 준비하라고 권장한다. 특히 이 산책로는 그늘이 거의 없으므로 자외선 차단제와 모자도 권장된다. NPS 웹사이트의 관련정보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