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9, 2024
Home » 트위터 로고 시바견으로 교체되자 도지코인 가격 상승

트위터 로고 시바견으로 교체되자 도지코인 가격 상승

0
트위터 로고 시바견으로 교체되자 도지코인 가격 상승

Twitter/Dogecoin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의 전통적인 “새” 모양의 로고 이미지를 도지코인(Dogecoin)의 시바견 이미지로 교체하자 도지코인의 가격이 상승했다고 로이터통신등이 보도했다. 머스크는 월요일 오후 트위터를 통해 “트위터의 한 사용자가 트위터를 구입한 후 로고를 시바견으로 바꾸라고 제안한 1년 뒤, 약속대로 트위터의 로고를 바꾸었다”고 밝혔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머스크는 판사에게 도지코인이 다단계 사기라고 비난하면서 자신에 대한 2,580억 달러의 공갈 소송을 기각해 달라고 요청한 지 이틀 만에 트위터의 로고를 도지코인의 시바견으로 바꾸었다고 밝혔다. 트위터의 로고가 시바견으로의 변경이 영구적인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머스크와 테슬라 측 변호사들은 도지코인 투자자들의 머스크에 대한 소송을 “머스크의 무해한 농담과 해학적인 트윗에 대한 공상과 같은 소설”이라며 폄훼했다. 통상적으로 변동성이 큰 도지코인의 가격은 월요일 아침 8센트 미만 가격에서 거래되다가 지난 24시간 동안 약 9센트를 기록하며 20%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지코인은 2013년 12월 6일 두 명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이 농담삼아 만든 가상화폐로, 도지코인이라는 이름은 10년 전 인기를 끌었던 “도제(doge)” 밈에서 유래되었고, 도지코인의 시바견 로고는 도제 밈을 흉내내면서 만들어졌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