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대출받은 학자금을 상환할수 없을때 어떻게 해야하나?

대출받은 학자금을 상환할수 없을때 어떻게 해야하나?

0
Know USA - 대출받은 학자금을 상환할수 없을때

Know USA - 대출받은 학자금을 상환할수 없을때

연체된 학자금을 제때 납부하지 못할 경우 대출이 연체된 것으로 간주되어 연체된 학자금에 대한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대출 서비스 기관에 문의하여 학자금을 체납한 경우 어떤 옵션들이 있는지 알아봐야 한다.

대출받은 학자금에 대한 검색

어느 기관에서 학생 대출에 대한 채무 불이행을 담당하고 있는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전국학생런더시스템(National Student Launder Data System – NSLDS)에서 해당대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학교 및 여러 기타 교육 기관에서 수집한 재정 지원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다. 계정에 접근하려면 연방 학생 지원(Federal Student Aid- FSA) ID 가 필요하다. 또는 연방학생보조정보센터(Federal Student Assistance Information Center – FSAIC)에 방문해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채부 불이행된 대출에 대한 해결

먼저 myeddebt.ed.gov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학자금에 대한 채무 불이행 상태인 대출자들의 채무상환 이행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취득할것을 권해본다. 그렇지 않으면 1-800-621-3115로 전화할 수 있다.

대출금 상환에 대한 탕감, 취소 및 면제 자격여부

대출탕감

비영리기관 또는 공공 서비스 직종에 입사해서 계속 정규직으로 근무할 경우 연방 학자금 대출금액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탕감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질수 있다. 공공 서비스 대출면제(Public Service Loan Forgiveness – PSLF) 프로그램 웹사이트를 방문하게되면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알아볼수 있다.

대출금 상환취소 또는 면제

어떤 상황에서는 학교나 금융기관에서 받은 대출금에 대한 상환을 해당 학교나 기관으로부터 취소되어지거나 면제되어지는 자격을 받을수 있다. 대출금 상환에 대해 면제나 일시적 지불요청의 정지 또는 감액 자격에 관한 통보를 받을 때까지는 대출금을 계속 지불해야 한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