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7, 2024
Home » 요세미티 (Yosemite)국립공원
요세미티 계곡

터널 뷰(Tunnel View)에서 바라 본 요세미티 계곡, 위키피디아

  1. 요세미티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2. 요세미티에서의 교통수단
  3. 요세미티 명소들
  4. 요세미티 사진들

캘리포니아에 있는 요세미티 국립공원은 폭포와 수천년 된 세쿼이아 나무와 절벽, 미국에서 가장 독특한 암석 등 거의 1,200제곱마일에 달하는 규모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관광은 요세미티 계곡의 8제곱마일 지역 내에서 이루어진다.

그 곳에는 요세미티 공원의 랜드마크인 하프 돔과 엘 캐피탄이 있을 뿐만 아니라 산책을 위한 하이킹 코스도 여러군데에 있다. 요세미티 공원에서는 또한 등산 경험도 즐길 수 있는데, 등반과 관련된 강습과 장비는 현지에 있는 업체에서 제공된다.

다른 많은 미국의 유명한 관광지와 마찬가지로 요세미티에는 휴가철 기간동안 많은 인파가 몰린다. 국립공원(NPS) 측 추산에 따르면 요세미티에는 매년 약 400만 명이 방문하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요세미티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요새미티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5월부터 9월 사이이다. 요세미티 대부분의 도로와 산책로는 1년중 눈 때문에 폐쇄돼 있는 경우가 많다. 눈은 보통 11월에 내리지만, 10월중 일찍 내릴때도 있으며, 눈은 3월까지 도로와 산책로에 그대로 남아있다.

공원에 눈이 남아있는 지역은 거의 폐쇄되며, 적설량과 상황에 따라 5월과 6월까지 요세미티 도로와 산책로 대부분의 지역이 폐쇄되기도 한다.

여름철에 요세미티를 방문할 경우 캠프장 예약을 6개월 또는 1년전에 미리 예약할 필요가 있다. 여름철은 성수기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요세미티에 방문 계획을 세워놓고 있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캠프장이나 캐빈 같은 숙박시설의 확보는 어려울수 있다. 당연히 숙박비용은 비싸진다.

비용절감을 생각한다면 5월과 9월말 요세미티 방문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이 시기에는 사람들도 많지않고 숙박비용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이다.

더욱이 5월과 6월초순에는 녹은 눈이 폭포와 어우러진 장관을 볼 수도 있다. 9월에는 하이킹하기 좋은 날씨로 섭씨 20도에서 25도 사이의 쾌적한 날씨가 유지된다.

5월 – 9월
5월달 요세미티의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60도 중반에서 30도 중반까지 내려가기 때문에 코트나 재킷을 꼭 지참해야 한다. 이 시기에는 적은 인파와 쾌적한 기온 때문에 요세미티를 관광하기 가장 좋은 시기로 꼽힌다. 그러나 일부 도로와 산책로는 여전히 폐쇄된 상태에 있을 수 있다.

9월의 평균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70도 중반에서 40대 중반으로 산책로에서 하이킹을 즐기기에 가장 적당한 온도이며, 이 시기의 산책로에는 사람들도 많지 않고 태양빛도 강렬하지 않다.

6월 – 8월
요세미티의 여름은 많은 방문객들이 모이는 성수기로 이 시기의 산책로는 항상 사람들로 붐비며 캠프장과 호텔요금은 다른 때에 비해 비싸다. 이 기간 동안 요세미티에서 숙소와 캠프장을 확보하려면 최소 6개월 전에 예약해야 한다.

그러나 여름에 요세미티를 방문할 경우 거의 모든 명소들이 개방된다. 여름 기간 동안의 낮 기온은 화씨 80도 초반에 이르며, 밤 기온은 화씨 40도 이하로 내려갈 수 있으므로 코트나 재킷을 꼭 지참해야 한다. 극심한 인파를 피하려면 6월 초에 방문할 것을 권한다.

10월 – 11월
이 기간 동안에는 요세미티의 방문객들이 줄어들기 시작하며, 온도 또한 떨어져 9월, 10월, 11월의 낮 최고기온은 각각 화씨 70도 중반, 화씨 60도 중반 및 화씨 50도에 달한다.

9월, 10월, 11월의 밤 최저기온은 화씨 40도 초반과 화씨 30도 초반까지 떨어진다. 특히 10월달과 11월달의 요세미티 공원에 있는 대부분의 산책로와 많은 도로들은 폐쇄된다.

12월 – 4월
겨울에는 요세미티의 배저패스(Badger Pass) 스키장에서 스키를 즐길 수 있다. 12월부터 3월까지의 낮과 밤의 기온은 각각 화씨 40도 중반과 화씨 20도 초반대를 기록한다.

4월의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은 각각 화씨 50도 중반과 화씨 30도 중반을 기록하며, 배저패스 스키장을 제외한 요세미티 대부분의 지역은 자동차 통행이 금지된다.

이 기간 동안 요세미티 공원에 자동차로 접근하려면 자동차 타이어에 눈에 의한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해 자동차 타이어에 체인을 씌울 필요가 있다. 이 시기의 호텔 요금은 최저치를 기록한다.

요세미티에서의 교통수단

요세미티에서의 교통수단은 성수기인 여름철을 제외하고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이 최선이며, 여름철에는 많은 인파와 많은 자동차 때문에 셔틀 이용이 바람직 할 수 있다.

여름 기간동안 요세미티의 각 명소에는 많은 인파와 자동차가 몰려 공원에 있는 주차장들은 자동차로 가득 채워진다. 그러므로 요세미티의 인기 명소에 자동차를 가지고 갈 경우 아침 일찍 일어나 먼저 도착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요세미티 공원 주변에는 공항들이 많이 있다. 요세미티 공원에서 가장 가까운 공항은 프레즈노-요세미티 국제공항(FAT)으로 공원의 남쪽에서 약 105마일(차로 약 1시간 30분 거리) 떨어져 있다.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SFO), 오클랜드 국제공항(OAK), 새너제이 국제공항(SJC)도 공원으로 자동차를 몰고갈 수 있는 거리에 있다.

자동차
요세미티의 명소들을 돌아다니려면 자동차는 필수이다. 그러나 여름철에는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를 몰고 오기 때문에 요세미티에 있는 거의 모든 주차장은 붐비게 되고, 혼잡을 피하려면 자동차를 가지고 아침 일찍 나와야 한다.

대중교통
암트랙(Amtrak) 열차를 타고 머세드(Merced)역까지 이동한 다음 야츠(YARTS) 블루 라인 버스를 타고 요세미티 계곡까지 갈 수 있으며, 편도 요금은 $19이고, 5월 중순부터 9월 중순까지 운영되는 계절별 노란색 라인도 프레즈노(Fresno)에서 요세미티 밸리로 운행하며 편도비용은 약 $18정도 된다.

셔틀
국립공원(NPS) 측에서 운영하는 요세미티밸리셔틀(Yosemite Valley Shuttle)은 오전 7시부터 저녁 10시까지 계곡 내의 모든 주요 전망과 상점 및 숙박 시설을 오가면서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6월 중순부터 10월 초까지 포마일 산책로(Four Mile)와 밸리방문자센터에 정차하는 엘카피탄(El Capitan) 셔틀도 무료로 제공된다.

6월 중순부터 9월 초까지 투올러미메도우스셔틀(Tuolumne Meadows Shuttle)과 12월 중순부터 3월까지 는 배저패스 스키장 셔틀이 운행된다.

NPS 셔틀 외에도 야츠(Yosemite Area Regional Transportation System, YARTS) 버스는 소노라(Sonora), 머세드(Merced), 프레즈노(Fresno) 및 매머드호수(Mammoth Lakes)에서 공원까지 바로 갈 수 있다. 요금은 목적지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며, 유일하게 연중 내내 운행된다.

요세미티 명소들

  1. 요세미티 밸리 (Yosemite Valley)
  2. 요세미티 터널 뷰 아웃룩 (Yosemite Tunnel View Outlook)
  3. 요세미티 글레이셔 포인트 (Glacier Point)
  4. 요세미티 하프 돔 (Half Dome)
  5. 투올러미 초원(Tuolumne Meadows)
  6. 미스트 트레일(Mist Trail)
  7. 마리포사 그로브(Mariposa Grove)
  8. 테나야 호수(Tenaya Lake)
  9. 티오가 로드(Tioga Road)
  10. 요세미티 박물관
  11. 아와니(Ahwahnee) 인디언 마을
  12. 클라우즈 레스트(Clouds Rest)
  13. 해피아일즈아트네이처 센터(Happy Isles Art and Nature Center)
  14. 브라이들베일 폭포(Bridalveil Fall)

요세미티 사진들

이 선택에는 갤러리가 없거나 갤러리가 삭제되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