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세미티 명소: 하프 돔 (Half Dome)

요세미티 명소: 하프 돔 (Half Dome)

March 27, 2019 여행 0

요세미티의 하이킹 코스로 하프 돔 케이블 루트는 여행자가 결코 잊을 수 없는 코스이다. 그러나이 루트는 강한 정신과 육체가 수반되야 한다. 이 하이킹 코스의 길이는 약 14 ~ 16마일 (22.4킬로미터 ~ 25.6킬로미터)이며, 높이가 4,800 피트 (1,440미터)에 이른다.

이 하이킹코스는 미스트 트레일 (Mist Trail)의 가파른 오르막길을 타고 가는것을 시작으로 전개된다. 하이킹은 네바다 폭포 (Nevada Fall)의 정상까지 이어지고 요세미티 밸리를 통과하는 길고 평평한 곳으로 이어진다. 마침내 돔 바닥에 도달하면 가파른 암벽 등반을 위해 하프 돔 케이블 (Half Dome Cables)을 붙잡고 암벽을 올라가야 한다. 암벽에 설치된 케이블은 두 개의 강철 케이블로 수직으로 암반위에 노출되어 있다.

고소 공포증이 있거나 신체조건이 암변등반하기에 부족하다 느껴지면, 케이블을 타지 않는것이 좋다. 그 주위에 있는 네바다 폭포를 비롯한 아름다운 경치를 여전히 즐길 수 있다. 전체적인 하이킹코스를 완주 하려고한다면 적어도 12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국립공원 관리공단은 이른 새벽에 일어나 이 곳으로 오기를 권고하며, 내구성이 좋은 하이킹 부츠, 손전등 및 손을 케이블로부터 보호하는 그립 장갑과 같은 필요한 모든 하이킹 장비를 가져올 것을 조언한다. 또한 적어도 1 갤론 (3.84 리터)의 물이 필요하며 화장실과 같은 시설은 기대할 수 없고, 휴지를 가져와야 한다.

또한 하이킹 시간이 길기 때문에 스낵과 음식을 충분하게 준비하는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이 곳에 오기전에 할 수 있다면 미리 하이킹 훈련을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하프 돔 (Half Dome)에서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비가 온다면 굉장히 위험하다. 비가 온다면 즉시 그 곳을 떠나야만 한다. 이 곳의 기온은 갑자기 하강할 수 있기 때문에 재킷이나 바람을 막아줄수 있는 스포츠용 재킷을 가져오는것 또한 잊지 말아야 한다.

하프 돔 (Half Dome)은 5월말에서 10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하프 돔 (Half Dome)을 등반하려면 허가증이 있어야 한다. 공원관리공단측은 매일 최대 300명에게 이 등반 허가증을 발급한다. 이 허가증은 추첨 (Lottery)에 의해 배포되며, 배포를 위한 추첨은 시즌별과 일별로 진행된다. 추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관리공단 웹사이트를 참고할 수 있다.

운전을 하지 않는다면 셔틀을 타고 해피 아일즈 (Happy Isles)란 장소로 가서 하프 돔 (Half Dome)으로 갈 수 있다. 셔틀을 이용한다면 먼저 $10과함께 신청서를 제출한다음 셔틀이용이 허락되면 $10을 더 지불해야 한다.

Half dome cables

등산객들이 케이블을 잡고 하프돔에 올라가는 광경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