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애나폴리스 할로윈 파티 총격 사건, 1명 사망 9명 부상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일요일 새벽에 발생한 할로윈 파티장에서의 총격 사건으로 인해 1명이 숨지고 9명이 부상을 당했다고 인디애나폴리스 경찰당국이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인디애나폴리스 경찰당국은 “자정 이후 파티장에서 총격 발생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으며, 그 곳에서 총격으로 인해 많은 군중들이 혼비백산한 채 그 곳을 빠져나가는 상황이 목격됐다”고 밝혔다.
성인으로 추정되는 여성 1명은 현장에서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고, 총격으로 인해 부상당한 여러 명도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인디애나폴리스 경찰당국은 사망자와 부상자들의 신원은 밝히지 않았다.
희생자들의 연령대는 16세에서 22세 사이인 것으로 확인됐으며, 부상 당한 것으로 전해진 9명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모두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인디애나폴리스 경찰당국은 총격이 발생한 원인과 함께 당시 얼마나 많은 가해자들이 총격사건에 연루됐는지 조사중에 있다면서 “여러 명이 총격사건과 관련돼 구금됐으며, 구금된 이들이 이번 총격 사건에 연루됐는지 파악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디애나폴리스 경찰당국은 또한 현장에서 총격에 사용된 총기들이 여러 정 발견됐다고 덧붙였다. 조 호그셋(Joe Hogsett) 인디애나폴리스 시장은 “총기를 소유하지 말아야 할 사람들의 손에 너무 많은 총들이 쥐어져 있고, 그 결과 충격적인 총기 폭력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