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2, 2024
Home » 와일루아 강 주립공원(Wailua River State Park)

와일루아 강 주립공원(Wailua River State Park)

2
와일루아 강 주립공원(Wailua River State Park)

Wailua River State Park - Wikimedia Commons

카우아이 섬의 동쪽 해안에 있는 와일루아 강 주립공원(Wailua River State Park)은 하와이에서 유일하게 배가 다닐 수 있는 강이 있는 곳으로 보트 투어를 통해 무성한 계곡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와일루아 공원의 인기 명소로는 오파에카아 폭포(Opaeka’a Falls)와 와일루아 폭포(Wailua Falls)가 있으며, 두 곳 모두 차로 갈 수 있다. 와일루아 폭포는 한 지점에서 두 개의 폭포가 생성된다는 점에서 독특하며, 카우아이 최고의 명소로 꼽히는 이 폭포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이 공원을 찾는다.

오파에카아 폭포의 물은 들쭉날쭉한 절벽 아래로 미끄러져 내려간다. 이 폭포수 지역은 정글 초목으로 완전히 가려져 있지만, 하와이에서 가장 접근하기 쉬운 폭포 중 하나이며, 이 폭포를 볼 수 있는 전망대는 쿠아모오 로드(Kuamo’o Road) 바로 옆에 있다.

이 공원에는 또한 용암으로 형성된 고사리 동굴(Fern Grotto)이 있으며, 이 동굴은 보트로 갈 수 있다. 이 공원은 자연 명소 외에도 역사적 유적지로도 유명하다. 하와이의 고대 사람들은 공원의 강을 신성시했기 때문에 여러 사원과 왕실 유적지가 공원의 강 부근에 있다.

이 공원의 고대 유적과 관련된 암각화가 새겨져 있고, 석조 조각 등 여러가지 유물이 있는 국립역사랜드마크인 헤이아우스의 와일루아 부지(Wailua Complex of Heiaus)에 들러보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다.

와일루아 강 공원의 주변에 살고 있는 현지인들이 트럭에서 수제 바나나 빵을 팔고 있다면 한 번 맛 볼 것을 권해 본다. 이 빵을 먹어본 사람들 중 일부는 이 빵이 지금까지 먹어 본 빵중에서 가장 맛있었다는 평가를 내리기도 했다. 이 빵은 현금으로만 살 수 있다.

와일루아 강 주립공원은 와일루아(Wailua)에 있는 카우아이(Kaua’i)의 동쪽 해안에 위치해 있다. 공원은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 45분까지 개방되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와일루아 강 주립공원 웹사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