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5, 2024
Home » 카우아이(Kauai)

Kauai Island - Wikipedia

  1. 카우아이에서 즐길 수 있는 음식
  2. 카우아이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3. 카우아이에서의 교통편
  4. 카우아이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

눈부신 일몰과 수정같은 해변, 그리고 푸른 하늘을 보고 싶다면 카우아이 섬으로 당신을 안내하고 싶다. 하와이에서 가장 오래된 섬인 카우아이는 시골적이면서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는 섬이라는 표현이 어울릴듯 싶다.

소박한 리조트와 두 개의 주요 고속도로를 가지고 있는 이 섬에서의 관광은 걸어서 할 수 있으며, 보트를 통해서 주변을 둘러볼 수 있다.

이 곳을 방문했던 관광객들은 이 지역을 관광하기 위해서는 좋은 등산화와 우산, 그리고 모험가적인 정신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물론, 여행경비를 위한 약간의 현금 또한 필요할 것이다.

카우아이(Kauai)는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과 훌륭한 하이킹 코스가 있는 곳으로, 겨울에 이 지역의 숙박요금은 하룻밤에 500달러에 이를 정도로 비싼 편이다. 여행비용의 절약을 생각하고 있다면 겨울을 제외한 다른 계절에 방문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카우아이에서 즐길 수 있는 음식

하와이 음식들은 하와이로 이주해 온 다른 음식 문화들이 독특하게 혼합된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혼합형 음식의 가장 좋은 예는 라면 형태의 사이민(saimin)이라는 음식이 있다.

그냥 평범한 라면처럼 보이는 이 음식은 사실 일본의 육수, 중국식 국수, 필리핀 양파, 포르투갈 소시지, 한국김치와 하와이 햄의 조합이다. 카우아이 남서부에 위치한 리후(Lihue)의 하무라 사이민(Hamura Saimin)은 이 섬에서 가장 뛰어난 사이민 식당으로 알려져 있다.

사이민 외에도 스팸 무수비(Spam musubi)라는 초밥도 있지만, 생선 대신에 스팸을 사용했으며, 마나푸아(Manapua)라는 음식은 고구마, 바베큐 돼지고기, 카레, 치킨 등의 혼합으로 이루어진 음식이다.

또한 말라사다(malasada)라는 음식은 포르투갈 이민자들이 하와이로 올때 가져온 음식으로, 설탕으로 덮어져 있으며 구멍없는 도넛 이라고도 불린다.

또 다른 음식으로는 영국식 아침식사 형태인 로코모코(Loco moco)라는 음식으로, 쌀 위에 계란 후라이와 육즙이 얹혀진 소고기 데리야끼 형태로 돼 있다. 그 외에도 달콤한 데리야끼 양념장에 구워진 닭고기 요리인 훌리훌리(huli-huli) 치킨이라는 음식도 있다.

카우아이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카우아이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9월달에서 11월 까지이다. 그러나 날씨가 쾌적하고 항공료와 호텔 요금이 비교적 저렴한 4월달에서 6월달 사이에 방문하는 것 또한 고려해 볼 수 있다. 하와이에서는 12월부터 3월까지 장마철이면서도 성수기로 분류되며, 이 시기에는 숙박시설과 항공료가 비싸다.

만약 여행경비를 절약하고 싶다면, 봄과 가을에 방문하는 편이 좋다. 카우아이는 성수기가 끝나는 3월 이후에 대체적으로 물가가 약간 하락한다. 그러나 여름철에 카우아이를 방문할 경우, 겨울에 방문한것 만큼의 비용은 들지 않겠지만 저렴하다고는 볼 수 없다.

9월~11월

여름 성수기가 지나가고 많은 수의 관광객들이 줄어들게 되면 호텔의 객실 요금이 내려간다. 이 시기의 최고 기온은 화씨 80도 중반에서 최저 기온은 화씨 60도 이상을 유지한다.

12월 – 3월

이 시기는 겨울이지만 다른 곳에 비해 카우아이는 포근한 날씨를 유지한다. 평균 강수량은 특히 12월달에 상당히 높은 편이며, 습도 또한 높은 편이기 때문에 습도를 피하기 위해서는 상대적으로 건조한 서쪽과 남쪽 해안가로 갈 필요가 있다.

카우아이에서 내리는 소나기는 일반적으로 짧고 오랫동안 지속되지 않는 경향이 있다. 이 시기는 성수기에 속하는 계절이므로 호텔과 숙박업소 예약은 최소 몇 주에서 몇 달 전에 미리 예약할 필요가 있다.

4월 – 6월

카우아이의 날씨는 봄에 완벽해지며, 이 시기의 최저 기온은 화씨 70도 후반대와 최고 화씨 80도가 유지된다. 이 시기는 비수기로 간주되기 때문에 호텔 요금 또한 저렴해 진다. 특히 이 시기에는 방문객들의 수가 현저히 줄어들어 한적한 환경이 조성된다.

7월 – 8월

카우아이의 여름은 성수기로 분류되기 때문에 몇 달 전에 미리 예약해야 하며 겨울 여행만큼의 비용 지출을 감당해야 한다. 이 시기의 최고 기온은 화씨 80도 중반대가 유지되고, 최저 기온은 화씨 70도 중반대를 기록하면서 해변에서 즐기기에 거의 완벽한 날씨가 유지된다.

카우아이에서의 교통편

카우아이에서는 자동차 이용이 가장 좋은 운송 수단이라고 할 수 있겠다. 카우아이에서의 버스 이용은 비싸지는 않지만 관광객들이 이용하기에는 많은 불편함이 뒤따른다. 택시 이용은 없다고 생각하는 편이 좋지만, 사실상 카우아이 남동쪽 리후 마을 근처에 있는 리후공항(LIH)에 택시들이 모여있다.

카우아이에 있는 대부분의 호텔들은 공항을 왕복하는 무료셔틀 버스를 제공한다. 북미 지역에서 카우아이의 리후(Lihue) 공항으로 직항하는 항공편이 있지만, 대부분의 여행객들은 호놀룰루 국제공항(HNL)을 이용한다. 만약 비행기의 창가에 좌석이 배치될 경우, 카우아이의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다.

자동차

카우아이의 멋진 경치를 구경하기 위해서는 자동차가 필요하다. 카우아이 섬에는 두 개의 고속도로만 개통돼 있기 때문에 운전자들이 운전하기가 비교적 쉬운 편이다.

카우아이를 여행하기전에 렌트카를 미리 예약해 두는 것이 좋다. 특히 성수기 때에는 렌트카 예약율이 높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지 않을 경우 렌트카 확보가 어렵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렌트카를 빌리기전 본인의 자동차 보험이 렌트카를 커버하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하와이에서는 교통사고가 거의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렌트카를 구입할시 따로 보험을 구입할 필요가 거의 없다.

그러나, 렌트카 업체들은 보험을 팔려는 시도를 할 것이기 때문에 미리 본인의 자동차 보험이 렌트카를 커버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본 다음 그들의 보험 제안을 거절하면 된다.

또한 하와이에서의 운전문화는 다른 지역과는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 필요가 있다. 하와이의 운전 문화는 대체적으로 느리게 하는 편에 속한다. 이곳의 최고 제한 속도는 시속 50마일로 주거지역에서는 시속 10마일로 한정돼 있다.

그렇기 때문에 카우아이에서 앞에 있는 다른 운전자에게 빨리 가라고 경적을 울릴경우, 이 곳 사람들은 매우 모욕적으로 받아들인다. 카우아이 거주민들은 운전도중 위험이 감지될 때에만 경적을 울린다.

버스

카우아이에서 버스는 저렴한 운송 수단이지만, 관광객들이 이용하기에는 불편하다. 공항이나 포이푸, 와일루아 등 호텔 밀집지역에는 버스가 정차하지만, 나팔리 해안을 포함하여 최고의 관광명소 지역으로 버스는 아예 가질 않는다. 대형 여행가방이나 대형 배낭을 가지고 있을경우, 버스탑승이 제한 될 수 있다는 점 또한 알아둘 필요가 있다.

버스이용 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5시 27분부터 오후 10시 40분까지이며,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6시 21분부터 오후 5시 50분까지이다. 버스요금은 승객 1인당 $1에서 $2정도 된다.

택시

카우아이에서는 택시를 이용할 수는 있겠지만 오아후와 같이 인구가 많은 섬들에 비해 택시이용은 사실상 어려운 편에 속한다. 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미리 전화해서 예약할 필요가 있다.

이곳의 택시 요금은 카우아이 정부가 규제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택시를 타든간에 가격은 모두 균일하다고 보면 된다. 택시 요금은 처음 1마일 부터 $3이 부과된 이후 매 1마일마다 $3씩 추가된다. 우버, 리프트와 같은 앱 기반 택시도 카우아이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카우아이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

카우아이에서는 하이킹과 카약, 그리고 수영등을 포함하여 해변에서 즐길 수 있는 무한한 야외활동이 제공된다. 이 섬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소는 단연코 나팔리 해안(Napali Coast)으로, 그 곳에서는 칼랄라우(Kalalau) 산책로와 코크 주립공원(Koke’e State Park)의 주변을 하이킹 할 수 있다.

카우아이와 주변 지역을 보다 심도있게 조망하길 원한다면, 헬리콥터를 타고 공중에서 내려다 보는 것 또한 권장한다.

또한 카우아이 보트 투어를 통해 해안을 둘러싸고 있는 경치를 감상하는 것도 해 볼만하다. 와일루아 리버 주립공원(Wailua River State Park), 포이푸 해변 공원(Poipu Beach Park)과 칼라파키(Kalapaki) 해변의 잔잔한 물 속을 한 번 둘러보는 것 또한 고려해 볼 수 있다.

수중 경관에 관심이 있다면 한날리 만(Hanalei Bay), 키 해변(Ke’e Beach), 터널 해변(Tunnels Beach)을 방문해 볼 것을 권한다. 그 중 터널 해변은 스노클링을 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로 꼽힌다.

  1. 나팔리 해안(Napali Coast)
  2. 와이메아 캐년(Waimea Canyon) 주립공원
  3. 코케 주립공원(Koke’e State Park)
  4. 포이푸 해변 공원(Po’ipu Beach Park)
  5. 프린스빌 식물원(Princeville Botanical Gardens)
  6. 칼랄라우 트레일(Kalalau Trail)
  7. 와일루아 강 주립공원(Wailua River State Park)
  8. 하날레이 베이(Hanalei Bay)
  9. 터널스 비치(Tunnels Beach)에서의 스노클링
  10. 사우스 쇼어(South Shore)
  11. 칼라파키 비치(Kalapaki Beach)
  12. 케에 비치(Ke’e Beach)
  13. 해네나 비치 공원(Ha’ena Beach Park)
  14. 앨러턴 정원(Allerton Garden)
  15. 아니니 해변(Anini Beach)
  16. 올드 콜로아 타운(Old Koloa Town)
  17. 킬라우에아 포인트 국립 야생동물 보호구역(Kilauea Point National Wildlife Refuge)
  18. 하나페페(Hanapepe)
  19. 킬로하나 농장 철도(Plantation Railway at Kilohana)
  20. 루아우 칼라마쿠(Luau Kalamaku)
  21. 펀 그로토(Fern Grotto)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