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6, 2024
Home » 라니카이 해변(Lanikai Beach)
라니카이 해변(Lanikai Beach)

Wikimedia Commons

호놀룰루 다운타운에서 북동쪽으로 약 15마일 떨어진 윈드워드 해변가(Windward Coast)에는 카일루아 비치 파크(Kailua Beach Park)와 라니카이(Lanikai) 또는 카오하오(Ka’ohao)로도 불리우는 해변 두 곳이 나온다. 두 해변 중 라니카이 해변은 조용하고 가족 친화적이며 물결이 잔잔하다.

더욱이 라니카이 해변에서는 경치가 아름답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운 모쿨루아 제도(Mokulua Islands) 또는 나 모쿨루아(Na Mokulua)가 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다. 라니카이 해변은 아름다운 경치가 특징이며, 카일루아의 주거 지역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와이키키 해변보다 덜 붐비고 조용하다.

라니카이 비치는 자동차로 접근하기 가장 용이한 곳이지만, 주차 공간이 상당히 제한돼 있으며, 더욱이 인근에 있는 카일루아 지역의 도로에서 진행중인 공사로 인해 심각한 교통 체증이 발생하고 있다.

라니카이 비치에는 화장실과 식당, 그리고 음료수를 판매하는 시설이 구비돼 있지 않지만, 카일루아 해변 공원에서 1마일도 채 안되는 거리에 샤워 시설과 욕실이 구비돼 있다. 이 해변에는 인명 구조대원이 없다는 점 또한 명심할 필요가 있다.

라니카이 해변은 24시간 무료로 방문할 수 있지만, 그 부근에는 동네가 형성돼 있어 그 곳에 살고 있는 주민들을 존중하는 차원에서 고성이나 밤 늦게 해변을 방문하는 것은 자제할 필요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