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 2024
Home » 조지 산토스 하원의원, 13개 혐의와 함께 기소 위기

조지 산토스 하원의원, 13개 혐의와 함께 기소 위기

0
조지 산토스 하원의원, 13개 혐의와 함께 기소 위기

U.S. House Office of Photography

조지 산토스(George Santos) 연방 하원의원이 7건의 전신 사기와 3건의 돈세탁, 그리고 1건의 공금횡령 및 2건의 하원 상대 허위 진술등의 총 13개 혐의로 기소위기에 직면하게 되었다고 CNBC와 AP 통신등이 보도했다.

뉴욕시 동부지구 검찰청 대변인에 따르면 조지 산토스 하원의원은 연방 검찰에 의해 기소된 후 롱아일랜드 멜빌(Melville)에서 연방 구금 상태에 있다가 롱아일랜드의 센트럴 아이슬립(Central Islip, CI) 법원으로 이송되었고, 이르면 오늘 오후 법정에 출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지 산토스는 연방 하원의원에 재임하는 기간 동안 선거 자금법 위반 및 공금횡령, 그리고 신용카드와 관련된 사기와 자신이 졸업했다는 학교에 대해 거짓말을 지속적으로 해 왔던 것으로 밝혀졌다.

산토스를 기소한 연방 검찰측 주장에 따르면 산토스는 지지자들로부터 거두어 들인 막대한 정치 자금을 수 천 달러가 넘는 고급 의류와 여러가지 사치품을 구입하는 것에 사용해 왔으며, 실업수당 편취 혐의를 포함하여 자신이 실업자라는 거짓 주장으로 팬데믹 관련 실업보험프로그램을 신청한 적도 있다고 밝혔다.

민주당과 공화당 측 의원들은 10년 이상 지속된 산토스의 사소한 거짓말과 부정, 그리고 여러가지 편법 및 사기 행각에 이르는 그와 관련된 다양한 범죄 혐의를 지적하며 그에게 사임을 촉구해 왔지만, 산토스는 의원직을 고수하며 계속 버텨오고 있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