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2, 2024
Home » CDC, 노로바이러스의 빠른 전염 및 감염 경고

CDC, 노로바이러스의 빠른 전염 및 감염 경고

0
CDC, 노로바이러스의 빠른 전염성 및 감염 경고

CDC

통상적으로 겨울철에는 전국적으로 호흡기질환과 독감, 또는 감기가 급증했지만, CDC에 따르면 이제는 또 다른 유형의 질병인 노로바이러스(Norovirus)의 증가를 경계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CDC에 따르면 노로바이러스는 구토와 설사를 일으키는 전염성이 매우 강한 바이러스로, 지금은 누구나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다고 밝혔다.

미 공중보건당국 역시 사람들의 소화기관인 “위”에 독감을 유발하는 전염성이 강한 노로바이러스 사례가 증가하고 있음을 지적했다. 특히 올해 감염속도는 지난 몇 년동안 진행돼 왔던 감염속도보다 훨씬 더 빠른 속도로 진행중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 공중보건당국은 우려를 표명했다. 매년 미국에서는 15명 중 1명이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CDC는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될 경우 주로 열과 피로, 설사, 메스꺼움, 복통 그리고 호흡기질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인플루엔자로인한 독감과는 다른 특징을 보이면서 특히 소화기관인 위에 통증이 집중될 수 있으며, 증상은 비교적 짧게 나타날 수 있다”고 밝혔다. 인플루엔자 및 SARS-CoV-2의 호흡기질환과는 달리 노로바이러스는 주로 오염된 음식물에 의한 식중독 증상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노로바이러스 감염은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지만 특별히 추운 겨울철에 병원과 요양원, 보육원 및 학교, 그리고 유람선등과 같이 사람들이 많이 모인 혼잡한 환경에서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될 경우 대부분 병원에 가지않고 치유되지만, 빠른 탈수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노인과 어린이에게는 심각한 합병증이 유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노로바이러스 감염과 관련된 식품들로는 상추와 과일 및 조개류가 포함되며, 일반적으로 손을 씻지 않고 음식을 만질때 감염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부분 노로바이러스는 음식물 표면에서 생존하기 때문에 음식이나 과일 또는 채소표면을 깨끗하게 씻고, 손을 적극적으로 씻는것이 바이러스의 확산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CDC는 조언하고 있다.

CDC는 다음과 같은 항목들을 철저히 지킬때 노로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 화장실 다녀온 후 반드시 손 씻기
  • 아픈 사람이 욕실 사용한 후 욕실표면 깨끗이 닦고 소독하기
  • 음식 준비 전후 반드시 손 씻기
  • 과일 및 채소를 물에 깨끗이 헹구고, 조개는 푹 익혀서 먹기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