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9, 2022

오미크론의 하위변종인 BA.2, 더 빠른 확산 더 심각한 질병 유발할 수 있어

오미크론의 하위변종인 BA.2, 더 빠른 확산 더 심각한 질병 유발할 수 있어

all-free-download.com

오미크론 변종의 또 다른 하위변종인 BA.2가 세계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각 국 보건당국들은 해당 바이러스에 대한 심각성을 경고하고 있다고 네이쳐에 실린 논문을 바탕으로 CNN등이 보도했다. 오미크론 변종의 하위 변종격인 BA.2는 오미크론보다 더 빠르게 확산될 뿐만 아니라 더 심각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제시되고 있으며 기존의 코로나19 백신들 중 일부를 무력화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보건당국의 새로운 실험연구결과에 따르면 BA.2는 심각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으며, 오미크론과 마찬가지로 백신에서 제공하는 보호기능을 무력화 시킬 수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부스터 접종은 오미크론 감염 후 질병을 약 74%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BA.2는 오미크론에 대항하여 사용되는 단클론 항체 포함, 소트로비맙(sotrovimab)과 같은 일부 치료법에 내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연구에 참여한 도쿄 대학의 연구원인 케이 사토(Kei Sato)에 따르면 BA.2는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원래의 코로나바이러스와 비교해 전혀다른 돌연변이 형태로 나타났으며, 오미크론 변이와 비교해 다른 수십가지 유전자 변화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에 가장 최근의 변이 바이러스들과는 현저하게 구별된다고 밝히면서, BA.2가 오미크론과 유사한 변이로 간주되어서는 안 되며 더 면밀한 모니터링과 그에 대한 대책이 수반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BA.2는 오미크론의 원래 버전인 BA.1보다 더 빠르게 세포에서 자신을 복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BA.2는 오미크론보다 약 30~50% 더 전염성이 강한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 세계 74개국과 미국에서는 47개 주에서 검출된 것으로 밝혀졌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현재 미국내 코로나19 감염환자들의 약 4%가 BA.2 감염자들일 것이라고 추정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방글라데시, 브루나이, 중국, 덴마크, 괌, 인도, 몬테네그로, 네팔, 파키스탄, 필리핀 등 최소 10개국에서 BA.2가 우세종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전 세계의 BA.2 입원율이 서로 다르게 타나나고 있는 가운데, 남아프리카 및 영국의 BA.2 환자들의 입원율은 계속 감소하고 있는 반면, BA.2가 감염의 주요원인인 덴마크에서는 입원 및 사망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