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2024
Home » 연방학자금 및 학비보조금 재정 지원양식인 FAFSA 완성하기

연방학자금 및 학비보조금 재정 지원양식인 FAFSA 완성하기

0

FAFSA.gov screenshot

FAFSA(Free Application for Federal Student Assistance)는 학생과 그 가족들이 대학 등록금을 지원받기 위해 취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주에서는 FAFSA 완료를 고등학교 졸업 요건으로 규정하기도 했다. 가장 최근의 연방 학생지원(Federal Student Aid) 연차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교육부(Department of Education)는 연방 보조금, 대출금, 기타 학자금등으로 약 1,218억 달러(약 146조원)를 지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관에 따르면 연방에서 보조되는 학자금은 약 1,000만 명의 학생들이 교육을 마치는데 도움을 준다는 것으로 보고했다. 연방 재정 지원은 학생들에게 보조금을 지급하거나, 대출해 주거나, 일자리를 제공해 실무 경험을 통한 수익으로 충당해 준다. 다음은 FAFSA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들로 학생들과 그 가족들은 그 기본항목들을 이해하고 있어야만 한다.

FAFSA는 정확히 무엇인가?

FAFSA는 연방 정부에서 학생들에게 대학이나 여러 형태의 교육을 위해 지원금을 지급하고, 그 지원금을 위해 학생들은 지원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그 지원서를 FAFSA라고 부른다. 연방정부 차관, 연방 보조금, 연방 업무 연구에 대한 지원을 원한다면 FAFSA를 작성해야만 한다. FAFSA양식을 작성해서 신청하는 거의 모든 학생들은 어떤 형태로든 연방 재정 지원을 받을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FAFSA를 처음 작성할 경우 대부분 혼란스럽고 복잡한 과정이 될 수 있다. FAFSA의 종이 양식 버전은 100개 이상의 질문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연방 소득세 양식보다 두 배나 더 길다. 그러나 온라인 FAFSA는 지원자들에게 관련 질문에 대한 스킵 로직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작성시간이 비교적 짧아질 수 있다. 어째든 FAFSA를 완성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개인에 따라 다양할 수 있다.

부모와 함께 살면서 부모의 지원을 받는 학생들은 자신의 정보와 부모들의 정보를 모두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FAFSA양식 완성시간이 더 걸릴 수 있다. 또한 FAFSA를 처음 작성하는 학생들은 더 오랜 시간이 걸린다. 교육부에 따르면, 2019년 10월 1일부터 2020년 8월 31일까지의 FAFSA 주기 동안, 부모와 함께 사는 학생들은 새로운 양식을 작성하는데 평균 47분에서 58분이 걸린 것으로 나타났다.

양식을 다시 작성하는 리뉴얼 형태는 32분에서 42분이 소요된 것으로 나타났다. 부모없이 혼자살고 있는 학생들이 양식을 작성할 경우 부모의 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비교적 걸리는 시간이 줄어드는데, 새롭게 양식을 작성하는데 걸리는 평균 완료 시간은 18분에서 24분이고, 리뉴얼 형태로 양식을 다시 작성하는데 걸리는 평균 완료 시간은 14분에서 19분이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FAFSA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

학생들은 그들의 컴퓨터나 휴대폰을 사용하여 온라인 FAFSA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또는 PDF FAFSA로 알려진 종이 버전은 프린트로 출력하여 손으로 작성하거나 컴퓨터 화면에서도 작성할 수 있다. 종이버전 양식은 작성후 우편으로 발송해야 한다. FAFSA의 모바일 버전은 2018년에 출시되었으며 2021년과 2022년 10월 1일 FAFSA가 오픈할 때 계속 이용이 가능하다.

교육부의 휴대폰 친화적인 버전은 FAFSA 완료율을 증가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퓨 리서치 센터의 2019년 조사 자료에 따르면 미국인의 약 96%가 어떤 종류의 휴대폰이든지간에 거의 다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휴대폰이나 태블릿을 통해 양식을 완성하려면 가족들이 애플 앱 스토어나 구글 플레이에서 myStudentAid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교육부에 따르면,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휴대폰과 같은 기기에서 FAFSA를 작성하기 시작해서 다른 기기에서 그 양식을 계속 작성하며 완성시킬 수 있다고 했다. 학부모와 학생들은 FAFSA 양식을 동시에 완성할 필요는 없다.

FSA ID란 무엇이며 어떻게 얻을 수 있나?

FAFSA 작성 전 첫 번째 단계는 전자서명을 가능케 하는 FSA ID를 만드는 것이다. 학부모와 학생은 연방 학생 지원 웹사이트(Federal Student Aid)를 통해 FSA ID를 얻을 수 있다. 신분확인을 위해 소셜시큐리티번호, 생년월일, 공적으로 등록된 이름 등이 필요하다. FSA ID는 FAFSA를 온라인으로 작성한 후 서명하고 myStudentAid 모바일 앱에 로그인하기 위해 필요하다.

FSA ID는 설정하는 데 시간이 좀 걸리고, 실제로 받을 수 있기까지 이틀정도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FSA ID를 이미 가지고 있는 경우 FAFSA를 작성할 수 있다. 다른 누군가를 대신해서 FAFSA 작성할 수 없기 때문에, 학부모들과 학생들은 그들만의 신분증을 만들거나 본인이라는 사실을 확인 시킬 수 있어야 한다. 소셜시큐리티 번호가 없는 부모는 FSA ID를 만들 수 없다.

온라인 FAFSA 양식에서 학생들은 부모가 소셜시큐리번호가 없다면 그 항목란에 “0(zero)”을 모두 입력한 다음 신청서 서명 페이지를 인쇄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24세 이하인 학생의 경우, 준학사 또는 학사 학위를 취득하려는 학생은 FAFSA 작성시 독립적으로 간주되지 않는 한 학생과 학부모 FSA ID가 모두 필요하다.

독립적인 학생으로 간주되려면 학생은 결혼을 했거나, 군대의 베테랑 또는 현연 군인 이거나, 고아 또는 법적으로 부모로부터 독립된 미성년자, 노숙자 또는 노숙자일 위험이 있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해당된다. 학생이 한명의 아이에 대한 재정 지원의 절반 이상을 제공할 경우 또는 13세 이후 위탁 양육을 받았거나 법원이 지정한 후견인의 보호를 받은 경우에도 독립적인 학생으로 간주된다. 대학원생과 전문직 학생들은 FAFSA 작성시 독립된 학생으로 간주된다.

연방 학생 지원 자격 요건은?

미국 시민권자 및 영주권자 또는 난민신청에서 미 이민국의 인정을 받은 사람들은 연방 학생 지원 신청 자격이 있다. 학생들은 연방 재정 지원 기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갖추기 위해 Title IV 자격 프로그램(Title IV-eligible program)에 등록할 필요가 있다.

FAFSA는 소득, 자산 및 가족 수와 그 가족내에서 대학교에 동시에 입학하는 아이들의 수에 대한 정보를 요구한다. 이 정보는 연방 학생 지원 자격을 결정하는 EFC라고 불리는 기여도를 계산하는 데 사용된다. 예를 들어, 만약 EFC가 “0(zero)”이라고 한다면, 그 학생은 재정적인 필요에 근거한 Pell Grant의 자격을 얻게 된다. 연간 소득이 2만 7,000달러 이하인 가구는 2021년과 2022년에 EFC가 자동 영점으로 계산된다.

그러나 소득이 높은 가정이라 하더라도 어떤 형태의 원조를 받을 자격이 있다. 예를 들어, 연방정부의 보조금을 받을 자격이 없는 학생들은 연방정부의 대출을 받을 수 있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사교육비 대출에 비해 더 낮은 이자율을 가지고 있다. 모든 가정이 원조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든 그렇지 않든 FAFSA를 그냥 제출하는 것이 좋다.

FAFSA를 작성하는 데 필요한 정보

FAFSA를 완성하는 데 필요한 서류 목록은 소셜시큐리티 번호, 운전면허 번호 또는 주 ID, 세금 정보, 현재 은행 명세 및 투자(있을 경우)와 함께 입학을 목표로 하고 있는 대학교 목록이 필요하다. 부모들은 그들의 세금 정보, 미납 소득 기록, 순자산과 투자 정보, 그리고 현재의 은행 명세서가 필요하다. FAFSA는 2년 전의 검증된 세금 환급 정보를 사용한다. 예를 들어, 2021년도와 2022 년도의 학교입학을 위해 FAFSA를 작성한 가족들은 2019년 세금 신고서를 사용해야만 한다.

FAFSA의 마감일

FAFSA는 10월 1일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마감일은 각 학교마다 다르지만, 연방정부 기한은 6월 30일이다. 그러나 보통의 경우 학교들은 종종 12월 1일을 우선 접수일로 정해놓고 있다. 우선 접수일을 놓치면 보조금을 놓칠 수 있다. 특히 많은 학교에서는 FAFSA를 통한 정보를 기반으로 보조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해당학교의 우선 접수일 준수는 중요하다. 예를들어, 4개 또는 5개 학교에 관심이 있다면 각 학교에 대한 우선 접수 날짜를 확인한 다음 해당 제출 날짜에 따라 FAFSA를 제출하는 것이 좋다.

마감일은 학교의 우선 접수마감일과 주 정부 마감일 그리고 연방정부의 6월 30일 마감시한이 있다. 주 정부 차원의 마감일은 각 주마다 다를 수 있다. 미국의 14개 주는 선착순으로 학자 지원금을 배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감일에 상관없이 되도록 FAFSA를 빨리 작성해서 제출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이 FAFSA에 미친 영향

FAFSA는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 가운데서도 여전히 이용 가능하다. 그러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연방정부의 지원을 신청할 계획이 없었던 학부모의 거의 40%가 COVID-19의 결과로 연방정부의 지원을 신청할 것이라고 했다. 한 마디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FAFSA를 조기에 완료하는 것이 더 중요해졌다고 볼 수 있다. 왜냐하면 많은 신청자들이 몰림으로서 지원금은 선착순으로 배포될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작아지는 지원금을 두고 경쟁이 치열해 지기 때문에 나중에 지원하는 것보다 빨리 지원하는 것이 낫다는 것이다. 또한 교육부 웹사이트는 코로나바이러스 유행으로 인해 FAFSA PDF 처리가 평소보다 더 오래 걸릴 수 있다고 언급하고 있다.

FAFSA를 제출한 후

FAFSA를 제출한 후 지원자는학생 지원 보고서(Student Aid Report – SAR)를 받게 된다. 보고서는 신청서의 연방 EFC뿐만 아니라 양식의 질문에 대한 신청자의 답변을 포함하고 있는 이 보고서를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보낸다. SAR은 제출된 FAFSA 자료의 요약본이므로 신청자들은 실수가 있을 경우 신중하게 검토해야 한다. 제출한 후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다. 일부 FAFSA 양식은 교육부에서 검증을 위해 선정된다. 양식을 제출한 사람들 중 약 30%가 자신의 정보에 대한 증거를 제공하도록 요청받는다.

FAFSA에 대한 도움이 필요할 경우

FAFSA에 대한 질문이 있는 학생은 FSAIC로 알려진 연방 학생 지원 정보 센터(Federal Student Aid Information Center, FSAIC)에 연락하면 교육부를 대신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FSAIC는 청각장애인을 위해 800-433-3243 또는 800-730-8913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메일, 웹 채팅 또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있는 기관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서도 질문을 제출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