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2024
Home » 소아과 전문의들, 어린이들 Covid-19 백신실험 시작 요구

소아과 전문의들, 어린이들 Covid-19 백신실험 시작 요구

0
소아과 전문의들, 어린이들 Covid-19 백신실험 시작 요구

Adobe

미국이 코비드-19로 인한 사망자 수가 20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소아 감염병 전문가 그룹은 어린이들을 위한 백신 실험을 요구하고 있다. 8명의 내과의사는 금요일(9/18) 의학전문지 “임상감염병(Clinical Infectious Diseases)”에 게재된 논평을 통해 미국 성인 대상 대규모 백신 실험이 세 차례 있었지만, 어린이들을 위한 백신 실험은 아직 시작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논설위원 중 한 명인 밴더빌트 대학(Vanderbilt University)의 소아 감염병 전문가인 버디 크리치 박사(Dr. Buddy Creech)는 “코비드-19 백신은 성인이나 노년층을 위해 전례 없는 속도로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 소아과 차원에서의 실험단계 시작은 진행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는 성인들만을 위한 효과적인 코비드 백신의 출현을 그냥 기다리기 보다는 최소한 청소년과 점점 감소하는 연령대의 백신을 평가하는 작업을 시작함으로써 그들에 대한 복용량, 복용 일정, 그리고 그러한 백신의 잠재적인 효과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러한 소아과 의사들의 어린이 백신실험의 요구와 더불어 화이저(Pfizer) 제약회사의 대변인은 “화이저는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의 마지막 시험 단계인 3상 단계에 들어온 상태에서, 규제당국과 함께 잠재적으로 소아과에 대한 연구 계획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3상단계의 마지막 백신 시험단계에 들어와 있는 다른 제약회사인 모더나(Moderna) 역시 “조만간 규제 승인을 받아 소아과 실험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대변인이 밝혔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