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 2024
Home »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Grand Teton National Park)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Grand Teton National Park)

0
몰몬 역사 지구(Mormon Row Historic District)

Jon Sullivan

  1.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2.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에서의 운송 수단
  3.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에서 돈을 절약하는 방법
  4.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에서의 음식 및 식당
  5.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에서의 안전문제
  6.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의 명소들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Grand Teton National Park)은 와이오밍의 웅장한 티턴 산맥에 위치해 있으며, 특히 겨울에 그 공원에 있는 눈 덮인 봉우리들은 그 위용을 자랑하면서 관광객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13,770피트(4,197미터)의 정상지점인 그랜드 티턴(Grand Teton)에서부터 그 산 속 깊은 곳에 있는 제니(Jenny)호수와 잭슨(Jackson) 호수까지 관광객들은 정신없이 이 곳의 아름다운 광경들을 사진에 담기위해 계속 카메라 셔터를 눌러대야 할지도 모른다.

여름 성수기때 이 공원의 많은 산책로에는 꼭꼭 숨겨진 아름다운 폭포수와 함께 티턴 산맥의 숨 막히는 절경을 유감없이 이 곳을 방문한 사람들에게 보여준다.

그랜드 티턴 공원의 스네이크 강(Snake River)은 카약을 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19세기 서부 개척시대의 생활상을 볼 수 있는 메노스 페리(Menors Ferry)와 몰몬로(Mormon Row) 역사지구를 볼 수 있는 기회또한 이 곳에서 가질 수 있다.

약 500평방 마일의 어마어마한 면적을 자랑하는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에는 흑곰, 회색곰, 무스, 영양, 들소를 포함한 다양한 야생동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특히 이 공원을 가을에 방문하게 될 경우, 황금빛으로 물든 공원의 아름다운 장면들을 감상할 수 있다.

더욱이,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의 북쪽으로 몇 마일 떨어지지 않은 근거리에는 옐로스톤 국립공원이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옐로스톤 공원의 방문을 원하는 사람들은 쉽게 그 곳을 방문할 수 있다.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을 방문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5월 중순부터 9월 하순까지이다. 왜냐하면 이 시기에는 모든 방문자센터와 등산로, 카약과 낚시를 포함한 여러가지 공원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이기 때문이다.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은 10월부터 겨울이 시작되는 시기로 분류되며, 이 시기에는 강한 바람이나 눈 때문에 대부분의 시설과 도로가 폐쇄된다. 겨울에는 스키와 설피(snowshoeing)를 즐길 수 있다.

5월 중순 – 9월 하순

5월 중순분터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은 성수기에 접어든다. 이 시기의 평균 기온은 화씨 60도 초반을 맴돌지만 7월과 8월에는 화씨 80도까지 올라가고 9월 말에는 화씨 70도로 내려간다.

이 시기는 성수기철인 만큼 인근에 있는 숙박 업소의 요금 또한 상승한다. 특히 7월과 8월에는 오후 시간대에 뇌우가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비옷이나 우산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

10월 – 5월 상순

티턴 국립공원에서 이 시기는 겨울로 접어드는 시기이며 기온은 화씨 한 자릿수로 떨어지는 등 혹독한 날이 계속된다. 적설량은 가파르게 쌓이고 공원의 많은 시설과 도로 및 숙박 시설들은 이 기간 동안 폐쇄된다. 하지만 스키, 스노우보드를 타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환경을 제공한다.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에서의 운송 수단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을 돌아다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으로, 자동차 한 대당 $35의 입장료가 부과되며 7일 동안 입장이 허용된다. 이 공원은 걸어서 둘러보기에는 규모가 너무 크다.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을 방문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잭슨 홀 공항(JAC)이 공원 입구에서 5마일 미만 거리에 있기 때문에 그 공항을 많이 이용하는 편이다.

아이다호폴스리저널공항(IDA)이 공원의 서쪽으로부터 약 90마일 떨어져 있지만 일부 방문객들은 더 낮은 요금을 위해 항공기를 타고 솔트레이크시티국제공항(SLC)으로 온 다음 그 곳에서 차를 렌트해 공원까지 5시간을 운전해 오기도 한다.

잭슨 홀 올트랜스(Jackson Hole Alltrans)나 솔트레이크 익스프레스(Salt Lake Express)와 같은 공항에서 제공되는 셔틀 버스를 이용하여 공항에서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까지 올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자동차

자동차로 공원에 오는것이 가장 좋은 운송 수단이며, 잭슨홀, 아이다호 폴스, 솔트레이크시티 공항에서 자동차를 빌릴 수 있다. 공원에 있는 대부분의 도로들은 좁은 2차선으로 돼 있다.

특히 공원의 잭슨 호수(Jackson Lake)와 잭슨 홀(Jackson Hole)을 연결하는 U.S. Highway 26/81/191에서 속도 제한 표지판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왜냐하면, 이 도로에서의 과속 운전으로 많은 동물들이 다치거나 죽었기 때문이며, 이 도로에서의 야간 제한속도는 시속 45마일이다.

공원 입장료는 차량당 $35이며, 7일동안 입장이 허가된다. 겨울에 공원을 방문할 경우 눈길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사륜구동(4×4) 차량 렌트가 권장된다. 공원의 주차장에서 혼잡한 인파를 피하려면 오전 9시 이전이나 오후 4시 이후 방문이 권장된다.

도보

걸어서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을 탐험하기에는 공원의 규모가 너무 크다. 공원에 있는 트레일에서의 하이킹을 위해 자동차를 해당 트레일 지역으로 몰고간 다음 그 트레일 주변에 차를 주차시킨 다음 하이킹을 즐기는 방법이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이다.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에서 돈을 절약하는 방법

숙박은 공원의 호텔이나 모텔에서 하는것 보다 야영지에서 할 경우 비용을 훨씬 절감할 수 있다. 콜터베이 RV파크(Colter Bay RV Park)헤드워터스 캠핑장(Headwaters Campground)을 제외한 대부분의 캠핑장은 선착순으로 예약되며, 캠핑장 예약은 6개월에서 1년전에 미리 해야 한다.

잭슨 홀(Jackson Hole)에 있는 식료품점에서 공원을 방문하기 전 필요한 식료품을 미리 구입하는 것이 좋다. 공원내의 코튼우드 크릭(Cottonwood Creek)과 스트링 레이크(String Lake) 지역에서도 식료품을 살 수 있으며 화장실이 갖춰져 있어서 용변을 해결할 수 있다.

자동차를 타고 공원에 입장할 경우, 차 한대당 $30의 입장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차에 탑승한 사람들과 입장료를 나누어 낼 수 있으며, 일단 공원 입장료를 지불하게 되면 7일동안 공원에 출입할 수 있다.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에서의 음식 및 식당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에서 산책로를 걷고 호숫가에서 몰놀이를 하면서 긴 하루를 보낸 다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 곳에 있는 십여 개의 레스토랑들을 추천한다.

추천할 만한 식당은 뛰어난 전망과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잭슨 레이크 로지 뮤랄 룸(Jackson Lake Lodge Mural Room)이나 음식맛과 서비스가 좋다는 평을 받고 있는 제니 레이크 로지 다이닝 룸(Jenny Lake Lodge Dining Room) 두 곳이며, 방문하기전 꼭 전화로 예약해야 한다. 공원의 대부분의 시설과 마찬가지로 식당들은 겨울 동안 문을 닫는다.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에서의 안전문제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을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은 특정한 안전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하이킹이나 등산할 때 항상 짝을 짓거나 무리를 지어 산책로를 걷는것이 중요하다. 혼자 하이킹 하는 것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고, 신발과 식수 및 여분의 옷 또한 준비해야 한다.

이 공원에는 곰들이 많이 서식하고 있기 때문에 한 두 마리의 곰과 마주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성수기에는 방문객들이 30분 동안 공원측에서 제공하는 곰에 관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데, 이 강의는 음식 보관 방법과 곰 스프레이 사용과 같은 정보를 제공한다. 공원 측은 곰을 목격할 경우 방문자센터나 공원관리공단에 보고할 것을 요구한다.

공원내에 있는 스네이크 강과 제니 호수는 보트, 낚시, 카약등의 활동을 제공한다. 그러나 공원 측은 관광객들에게 이러한 활동을 시작하기 전 방문자센터에서 먼저 주의사항 안내문과 핫라인 전화번호(1-800-658-5771)를 숙지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공원 측은 또한 관광객들이 구명조끼를 입고 여벌의 옷과 방수용 구급상자를 가지고 올 것을 권장한다. 공원의 안전정보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공원관리공단 웹사이트를 방문해서 확인할 수 있다.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의 명소들

  1. 제니 호수(Jenny Lake)
  2. 티턴 파크 로드(Teton Park Road)
  3. 그랜드 티턴(Grand Teton)
  4. 크레이그 토마스 디스커버리 방문자 센터(Craig Thomas Discovery & Visitor Center)
  5. 타가트 레이크 트레일(Taggart Lake Trail)
  6.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에서의 보트 투어
  7. 메노스 페리 역사 지구(Menors Ferry Historic District)
  8. 몰몬로우역사지구(Mormon Row Historic District)
  9. 시그널 산(Signal Mountain)
  10. 인스퍼레이션 포인트 및 히든 폭포(Inspiration Point and Hidden Falls)
  11. 슈와바허 랜딩(Schwabacher Landing)
  12. 스트링 호수(String Lake)
  13. 그랜드티턴 국립공원 강의 급류 지역에서의 래프팅
  14. 솔리튜드 호수(Lake Solitude)
  15. 그랜드티턴 국립공원의 야생동물 투어
  16.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에서 자전거 타기
  17. 트랜스피겨레이션 채플(Chapel of Transfiguration)
  18. 잭슨 홀 트램(Jackson Hole Aerial Tram)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