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당신들, 너무 약해”라고 주시사들에게 말한 트럼프 대통령

“당신들, 너무 약해”라고 주시사들에게 말한 트럼프 대통령

0
주시사들에게 말한 트럼프 대통령

Image: Adobe & Wikipedia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주지사들이 시위대들을 강하게 공격적으로 다루어야 한다고 말한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그는 주지사들과의 전화통화 미팅(conference call)을 주재하는 자리에서, “당신들은 (현 상황을) 지배할 수 있어야해, 그렇지 않으면 (시위대 들에게) 바보처럼 보일수 있어. 체포하는것으로 그들을 처리해야 해. 지금 이 상황을 잡아놓지 않으면 앞으로는 더 악화되고 나빠질 수 있어”라고 말한것으로 전해진다.

트럼프 대통령이 말했던 위의 문장에 대한 원문: “You have to dominate or you’ll look like a bunch of jerks, you have to arrest and try people. If you don’t put it down it will get worse and worse.”

그러면서 트럼프 대통령은 주지사들에게 “당신들 대부분은 약해(Most of you are weak)”라고도 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빌 바 법무장관(Attorney General Bill Barr) 또한 월요일(6/1) 전화통화에 함께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 전화통에서 주지사들에게 시위 군중들에게 끌려다지지 말고 거리의 통제를 “지배해야 한다”고 말하며 “시위대들중 문제자들을 추적하라”고 촉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트럼프 대통령의 주지사들에 대한 이 같은 발언은 조지 플로이드가 미니애폴리스에서 사망한 이후 6일째 계속된 전국 도시내 경찰들과 시위대들 간의 충돌에 이은 것으로, 트럼프는 시위대들의 이 같은 시위를 “급진좌파(radical left)”에 의한 폭력사태로 규정하고 있다고 CNN은 보도하고 있다.

한편 USA Today 기사에 의하면, 이 시위를 통해 4,400명 이상의 시위자들이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트럼프는 워싱턴에 병력을 계속 증가시키고 있다고 말한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그러면서 트럼프는 “시위대들을 감옥에 10년이상 가두게 되면 이러한 일은 결코 다시 볼 수 없을 것이다”고 말했다고 USA Today는 전하고 있다.

관련기사: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