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2024
Home » 9월로 연기된 G7 모임에 대한민국, 호주, 러시아, 인도를 추가로 초대하겠다는 트럼프

9월로 연기된 G7 모임에 대한민국, 호주, 러시아, 인도를 추가로 초대하겠다는 트럼프

0
G7 모임에 대한민국, 호주, 러시아, 인도를 추가로 초대

The flags of G7 countries - Wikipedia

트럼프 대통령이 “현재의 G7은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을 대변하기에는 시대에 뒤 떨어진 국가들인것 같다”고 토요일(5/30) 에어포스원(Air Force One)에 탑승한 기자들에게 말했다고 CNN이 밝혔다.

현재 G7을 구성하고 있는 국가들은 미국, 캐나다, 프랑스, 영국, 독일, 이탈리아, 일본으로 되어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적어도 9월까지 G7 모임의 연기를 발표했고, 대한민국, 호주, 러시아, 인도 4개의 국가들을 추가로 그 연기된 모임에 초대하고 싶다(wants to invite)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에 트럼프 대통령은 다음달 말경에 G7 의 개최를 직접 열 것이라고 말했었지만, 다른 G7 회원국들의 정상들로 부터 참여 여부를 확인할 수 없었던 것으로 CNN은 밝히고 있다. G7 회원국들의 참여 여부가 불확실한 이유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인한 국내외 사정과 맞물린 것과 관계가 있는 것으로 CNN은 밝히고 있다.

이러한 상황하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불쑥 추가적으로 4개의 국가들을 G7 모임에 초대할 것이라고 발표한 것이다. 그 뿐 아니라 앨리사 파라(Alyssa Farah) 백악관 전략소통담당 부장(White House director of strategic communications)은 다른 전통적인 우방국들과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 문제에 대해 의논하기를 원한다고 CNN이 기사 지면을 통해 알렸다.

관련기사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