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9, 2021

미국의 주식시장 동향

Know USA - 미국의 주식시장 동향

Know USA - 미국의 주식시장 동향

1998년 이후 가장 저조한 실적시즌?

미국 주요은행들의 실적보고에 이어, 코카콜라(KO), 넷플릭스(NFLX), 델타(DAL), IBM, 인텔(INTC) 등의 회사들도 이번주 실적보고가 예정되어 있는 미국의 대형 기업들이다. IBM은 월요일 제일먼저 실적보고가 예정되어 있다.

S&P 500대 기업중 현재까지 1월에서 3월에 걸쳐 실적을 보고한 기업은 10%도 안되는 것으로 알려젔다. 골드만삭스의 수석 미국 주식전략가인 데이비드 코스틴 (David Kostin)에 따르면, 지금까지 기업들은 “대체적으로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투자은행들은 기업들의 43%가 월가의 예측에서 벗어난 것으로 추산하고 있는데 이는 1998년 이후 가장 높은 비율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팩트셋 (FactSet) 애널리스트인 존 버터스 (John Butters)는 S&P 500 실적이 1분기에 14.5% 감소했다고 했으며, 이는 2009년 3분기 이후 전년대비 가장 큰 하락폭을 기록한 것이라고 했다.

미국 주식, 지난 4주동안 3주간의 오름세

글로벌 증시가 안정세를 취하기위해 고군분투하고 석유파동이 일어나면서 미국 선물은 월요일부터 휴장하지만, 주식시장은 회복기에 접어든 것으로 보인다. S&P 500 지수는 역사상 가장 빠른 약세를 나타낸후 지난 4주동안 3주간의 오름세가 지속되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