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 2021

미국 대학 입학이 거부된 유학생들을 위한 여러가지 옵션들

미국 대학들로부터 입학허가를 받지 못한 유학생들은 입학 허가를 받을수 있는 다른 학교의 입학을 고려해 보면서 플랜 B를 가동시켜볼 수 있다. 미국에는 4,000개이상의 대학들이 있는데 이들 대학들중 본인에게 맞는 학교를 찾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다음은 미국 대학으로부터 입학이 거부된 예비 유학생들을 위한 준비 옵션이다.

  • 수시모집이 있는 대학지원.
  • 커뮤니티 칼리지에 등록.
  • 계획을 수립해 지원대학을 위한 준비를 한 다음 다시 지원.

수시모집이 있는 다른 대학에 지원하기

많은 미국의 대학들은 6월과 7월까지 지원서를 접수하고 수시모집을 통한 지원을 접수한다. 수시모집은 대학에서 지원서 접수를 시작한 후 언제든지 지원할 수 있으며 해당학교는 학생들의 지원서가 접수되는대로 해당 지원서를 평가한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어떤 대학들은 특정 학과에 대한 수시모집이 제한적일 수 있으므로 먼저 해당 학교의 외국인 학생 지원 담당자나 특정 학과부서에 먼저 지원에대한 사항들을 문의하는것이 좋다고 권고한다.

커뮤니티 칼리지 등록

한 대학으로부터 입학허가를 못 받은 유학생들을 위한 또 다른 옵션은 미국 커뮤니티 칼리지에 지원하고 등록하는 것이 있다. 커뮤니티 칼리지에 다니면서 일반적인 교양과목들을 먼저 수강한 다음 나중에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교로 편입해서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받은 교양과목들에 대한 학점을 인정받는 방법이 있다.

이럴경우 먼저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에 커뮤티니 칼리지에서 받는 교양과목들에 대한 학점이 인정 되는지의 여부를 먼저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어떤 대학은 자신들의 학교에서 받은 교양과목 학점만 인정하는 학교도 있기 때문이다.

계획을 다시 수립해 지원대학을 위한 준비를 한 다음 다시 지원

자신이 왜 지원한 대학으로부터 입학허가를 받지 못했는지에 대한 분석을 한 다음 필요한 부분을 보충하고 가고자 하는 대학에 다시 지원하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영어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SAT와 같은 시험을 치루어 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일수 있다.

전문가들은 학생들에 따라 상황이 다른만큼 해당학교에서 요구하는 사항들을 잘 확인한후 필요하면 해당학교의 입학 담당자와 만나 구체적으로 입학조건들을 문의해 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