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6, 2022

CDC, “코로나 바이러스 미국의 주요 사망 원인 아니다”

CDC는 최근 미국의 한 언론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코로나 바이러스는 현재 많은 생명을 앗아가고 있지만, 그렇다고 미국의 주요 사망원인은 아니라고 말했다. 한편 국가 건강 통계센터(National Center for Health Statistics)의 대변인인 제프 랜카셔 (Jeff Lancashire)는 그러한 말을 뒷받침할수 있는 논문이나 통계는 없다고  말했다.

CDC는 미국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수가 매일 지표로 나타나기 때문에 이것이 미국의 주요 사망원인으로 보일수는 있어도 실제로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망보다 다른병으로 인한 사망자수가 더 많다고 하면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수와 심장병이나 암으로 인한 사망자수를 비교했을때 후자로 인한 사망자수가 훨씬 많다는것이 CDC의 주장인 것이다.

그러나 국가 건강 통계센터(National Center for Health Statistics)의 대변인인 제프 랜카셔 (Jeff Lancashire)는, “2020년 미국의 사망자에 대한 통계가 제한적이고 2019년의 사망통계가 아직 공식 집계되어지지 않았지만, 2018년의 미국인의 주요사망통계를 보면 심장마비와 암이 주를 이루고 있는것은 볼수있다.” 라고 말하면서, “올해 코로나 바이러스 사망자의 총합이 집계되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2018년 사망자의 통계와 비교할수 있는 근거는 아무것도 없다.” 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2018년 1월에서 4월까지 심장병으로인한 사망한 사람은 234,000명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은 199,000명이라고 말했다. 존스 홉킨스 대학 (Johns Hopkins University)에서 보고된 지금까지의 미국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수는 16,700명에 이른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