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이거스 네바다 대학(UNLV)에서 총격 발생
라스베이거스 메트로폴리탄 경찰당국은 라스베이거스 네바다 대학교(UNLV)의 캠퍼스 내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다수의 피해자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발표했다.
라스베이거스 메트로폴리탄 경찰당국은 이전 트위터인 X를 통해 처음에는 용의자를 찾고 있는 중이라고 발표했지만 이후에는 총격 용의자가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업데이트 했다.
라스베이거스 메트로폴리탄 경찰 당국은 총격 피해자가 적어도 3명 정도 있는 것으로 파악됐으며 총격이 발생한 동기는 파악되지 않았다는 발표와 함께 해당 총격 부상자들은 인근에 있는 병원으로 옮겨졌다고 발표했지만, 총격 부상자들의 피해 정도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하지 않았다.
라스베이거스 메트로포리탄 경찰당국은 앞서 UNLV 캠퍼스의 경영대학원이 있는 빔홀(Beam Hall) 건물 인근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는 신고에 대응하고 있는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UNLV는 2017년 루트 91 하베스트(Route 91 Harvest) 뮤직 페스티벌에서 발생한 대규모 총격 사건 현장에서 불과 몇 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당시 페스티벌에서 발생한 총격으로 인해 최소 58명이 사망하고 수백 명이 부상을 입었다.
라스베이거스 메트로폴리탄 경찰당국은 UNLV 대학 캠퍼스에서는 더 이상의 총격 위협은 없으며 이번에 발생한 총격 사건과 관련된 조사가 현재 진행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