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 2024
Home » 다시 오르고 있는 비트코인 가격

다시 오르고 있는 비트코인 가격

0
비트코인, 사상 최고치인 33,000달러 돌파

Pexels

비트코인은 2022년 5월 이후 처음으로 35,000달러를 돌파하며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지난 5일 동안에는 20% 상승한 것으로 밝혀져 비트코인 투자자들뿐만 아니라 일반 투자자들의 관심도 끌고 있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오른 이유로는 규제 정도가 완만한 플랫폼에서 다루어졌던 암호화폐가 이제는 증권거래소에서도 거래될 수 있다는 기대감 때문에 투자자들을 자극해 올해 두 배 이상 오른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로이터 통신등이 보도한 바에 의하면 최근 비트코인용 블랙락(BlackRock) 교환 펀드가 나스닥이 운영하는 주식 및 상장지수펀드(ETF) 청산소인 예탁신탁청산공사(Depository Trust and Clearing Corp)의 관리 목록에 등장하면서 투자자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불러일으켰다고 밝혔다.

수조 달러의 자산 관리 업체이자 세계 최대의 ETF 제공업체인 블랙락은 지난 6월 비트코인의 현물 ETF 등록을 신청했으며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블랙락의 비트코인에 대한 ETF 등록은 암호화폐에 새로운 정당성을 부여해 많은 투자자들을 불러들일 것으로 기대된다.

그레이스케일 투자(Grayscale Investments)사가 포함된 다른 투자 회사들도 유사한 비트코인 ETF 출시 승인을 신청했지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그레이스케일의 ETF 출시를 허용하지 않았다.

그러나 지난 8월 DC 항소법원의 판사 3명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의 결정을 번복하면서 증권거래위원회 측이 그레이스케일 투자사의 비트코인 ETF 신청 거부 이유를 제대로 설명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러한 판사들의 결정에 따라 지난 여름 기간 동안 암호화폐는 상승세를 다시 타기 시작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SEC는 비트코인의 교환 펀드를 승인하지 않았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SEC의 그러한 결정에도 불구하고, 결국에는 암호화폐에 새로운 바람이 불 것을 기대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