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5, 2024
Home » 그랜트 공원(Grant Park)
그랜트 공원(Grant Park)

Grant Park - Wikimedia Commons

시카고의 앞마당이라 불리우는 그랜트 공원(Grant Park)은 시카고 루프(Loop)의 동쪽 가장자리에서 시작하여 니어사우스사이드(Near South Side)의 북쪽 가장자리까지 뻗어 있는 약 313에이커 규모의 녹지 공간이다.

그랜트 공원내에는 필드 박물관, 시카고 미술관, 셰드 수족관 등 시카고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소들이 있으며, 밀레니엄 공원(Millennium Park)도 그랜트 공원의 북서쪽 모퉁이와 접해 있다.

무엇보다 그랜트 공원의 중심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분수 중 하나인 버킹엄 분수(Buckingham Fountain)가 자리잡고 있다. 계단식으로 된 이 분수는 오전 8시부터 저녁 11시까지 매 시간마다 20분 동안 최대 150피트 높이까지 133개의 제트 물 추진 장치로부터 물줄기가 발사된다.

이 분수의 제트 물줄기 발사는 날씨에 따라 5월부터 10월 중순까지 계속되며, 마지막 발사는 저녁 10시 35분에 시작되고, 특히 밤에 발사되는 물줄기는 조명 및 음악이 함께하는 분수쇼가 연출된다.

그랜트 공원을 방문하기 전 시카고 시 웹사이트의 공원 페이지에서 공원에서 있을 행사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공원에서 열리는 롤라팔루자(Lollapalooza) 및 시카고의 맛(Taste of Chicago)과 같은 일부 축제때에는 엄청난 인파로 인해 일부 구역은 통행이 제한될 수 있다.

그랜트 공원은 매일 오전 6시부터 저녁 11시까지 개방되며, 공원 입장은 무료이지만 공원 내 일부 명소는 정해진 시간과 함께 입장료가 부과될 수 있고, 특정 행사 또는 축제 역시 입장료가 부과될 수 있다.

그랜트 공원 주변에는 다양한 Divvy 자전거 공유 스테이션이 구비돼 있기 때문에 공원 주변에서 자전거를 타면서 즐길 수도 있다. 그랜트 공원에 오기 위해서는 L 열차를 타고 먼로(Monroe), 아담스/와바시(Adams/Wabash), 잭슨(Jackson) 및 루즈벨트(Roosevelt) 역에서 내리면 된다.

옐로우 및 블루 노선을 제외한 모든 지하철 노선은 그랜트 공원의 인근 역에 정차하며, 자동차를 가지고 온 사람들은 공원 근처 주차장에 차를 주차시킨 후 공원까지 조금 걸어오면 된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