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 2024
Home » 비활성 계정 삭제 계획을 추진중인 구글

비활성 계정 삭제 계획을 추진중인 구글

0
구글의 검색시장 독점을 압박하는 유럽

Google Tablet

구글은 최소 2년 동안 비활성 상태에 노출된 계정들을 삭제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와같은 비활성 계정은 올 12월 1일까지 삭제되지 않지만, 구글 측은 비활성 계정과 관련하여 삭제 영향을 받는 사용자들에게 경고 메일을 보내기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삭제 대상에 해당 되는 계정 사용자들은 계정이 삭제되기 전 8개월간의 기간이 주어지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구글 측은 지난 5월 비활성 계정 삭제에 관한 계획을 발표하면서 피싱 및 해킹, 그리고 스팸과 같은 문제에 훨씬 더 취약해질 수 있는 문제 때문에 이러한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 5월 당시 구글은 삭감 대상에 속하게 될 첫 번째 계정은 사용자가 계정을 생성한 후 다시 방문하지 않은 계정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러나 유튜브 채널이 있는 계정, 기프트 카드의 잔액이 남아 있거나, 책이나 영화와 같은 디지털 항목을 구매하는 데 사용된 계정, 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앱을 업로드한 계정등은 예외일 수 있다고 구글은 월요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될 구글 계정의 삭제 결정은 이전 정책보다 한 발 더 나아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2020년 당시 구글 측은 사용자가 사용을 중단한 계정의 콘텐츠는 삭제하지만 계정 자체는 삭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구글 계정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2년에 한 번씩 구글 계정이나 구글 서비스에 로그인 한 후 이메일을 읽거나 동영상을 보는등의 행동을 취하기만 하면 된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