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5, 2024
Home » 와이아나파나파 주립공원(Wai’anapanapa State Park)

와이아나파나파 주립공원(Wai’anapanapa State Park)

1
와이아나파나파 주립공원(Wai'anapanapa State Park)

Wikimedia Commons

하와이어로 “와이아나파나파(Wai’anapanapa)”는 “반짝이는 물”을 의미하지만, 와이아나파나파 주립공원(Wai’anapanapa State Park)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것은 해변이 아니라 해변의 검은 모래사장과 주변 경치로, 푸른 파닷물과 주변 숲은 화산 퇴적물로 이루어진 이 곳의 해변과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이 곳은 로드 투 하나(Road to Hana)의 끝 부분이며 하이라이트로 해변 보다는 그 주변의 경치가 더 볼만하다. 공원의 주요 산책로를 따라가다 보면 두 개의 담수 동굴이 나온다. 하와이 전설에 따르면 이 동굴은 포포알라에아(Popo’alaea) 공주가 시종과 함께 그녀의 잔인한 남편인 추장 카아케아(Ka’akea)에 의해 살해된 소름 끼치는 장소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오늘날 방문객들은 동굴안으로 들어갈 수 있으며 동굴안에 있는 물에서 수영도 할 수 있다. 그 밖에 이 곳에는 종교 사원 및 여러가지 자연적으로 형성된 신비한 지형들이 많이 있다.

와이아나파나파 공원은 오전 시간대에 인파가 적게 몰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오전 시간대에 공원 입장권 예매를 할 필요가 있다. 일부 방문객들은 공원의 입장권 예매와 관련하여 불만을 토로했다.

또한 이 해변은 부드러운 모래가 깔려 있는 것이 아니라 거친 돌맹이들과 바위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맨발로 해변을 거니는 것 보다는 방수용 신발이 필요하며, 물과 모자, 그리고 수건도 지참할 필요가 있다.

와이아나파나파 주립공원은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되며, 공원 입장과 자동차 주차를 위해 웹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예약이 필요하다. 이 공원은 사람들로 항상 붐비고 입장권이 조기 매진되기 때문에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입장권은 30일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공원의 입장료는 4세 이상 1인당 $5이며, 3세 이하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주차 요금은 차량당 $10이 부과된다. 공원내 캠핑장과 캐빈을 이용할 수 있고 1박에 $30부터 시작한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공원내 캠핑장과 캐빈 이용을 원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시설에 대한 이용 가능성은 상당히 제한적이다.

1 thought on “와이아나파나파 주립공원(Wai’anapanapa State Park)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