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7, 2024
Home » 노리스 간헐천 분지(Norris Geyser Basin)
노리스 간헐천 분지(Norris Geyser Basin)

NPS

옐로스톤에서 올드페이스풀(Old Faithful) 간헐천이 가장 잘 알려진 분지일 수 있지만 노리스 간헐천 분지(Norris Geyser Basin)는 옐로스톤에서 115,00년 이상 존재한 것으로 기록돼 가장 오래된 간헐천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노리스 간헐천 분지는 가장 뜨거운 분지에 속하며, 가장 뜨거울 때의 온도는 화씨 459도(섭씨 257도)까지 올라간다. 이 지역의 간헐천이 매우 뜨거운 이유는 표면 아래에 있는 단층선 때문이다.

노리스간헐천분지의 산책로에서는 에키누스 간헐천(Echinus Geyser)과 같은 희귀한 산성 간헐천과 세계에서 가장 높게 분출되는 활성 간헐천인 스팀보트 간헐천(Steamboat Geyser)을 볼 수 있다.

노리스간헐천은 거의 분출하지 않지만, 옐로스톤 최고의 간헐천 분지로 알려져 있는 만큼 이 곳은 많은 사람들로 인해 혼잡할 수 있으며, 메인 주차장의 주차 공간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일찍 또는 늦게 방문하는 것 또한 고려해 볼 수 있다. 이 곳에서의 일출과 일몰은 특히 아름답다.

노리스간헐천분지에는 노리스간헐천박물관(Norris Geyser Basin Museum)국립공원경찰박물관(Museum of the National Park Ranger)이 있으며, 노리스 캠프장과 노리스 피크닉 지역(Norris Picnic Area)도 근처에 있다.

이 간헐천에서 동쪽으로 12마일 조금 더 떨어진 곳의 캐넌빌리지지역(Canyon Village Area)에는 식당과 주유소 등의 시설이 구비돼 있다. 해당 간헐천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국립공단 웹사이트의 노리스지역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