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3, 2024
Home » 판사, 알렉스 머도우에게 “무기징역” 선고

판사, 알렉스 머도우에게 “무기징역” 선고

0
판사, 알렉스 머도우에게 "무기징역" 선고

NBC News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서 명망있는 변호사로 이름을 날렸던 알렉스 머도우(Alex Murdaugh)에 대한 선고 공판에서 클리프톤 뉴먼(Clifton Newman) 판사는 “공정한 재판을 위해 법원에 걸려있는 머도우의 할아버지 초상화를 치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뉴먼 판사는 수사도중 알렉스 머도우의 상습적인 거짓말을 지적했고, 머도우가 아내와 자신의 아들을 살해한 것에 대한 유죄는 “사형에 해당한다”고 덧붙였다. 뉴먼 판사는 또한 사형을 집행하지 않는 나라들의 입장을 존중하지만, 미국에서는 머도우보다 덜한 죄를 짓고도 사형당한 사람들이 많다는 점 또한 강조했다.

머도우는 전직 상해 변호사이자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로우컨트리(Lowcountry) 지역의 명망있는 법조 가문의 일원이었다. 그의 아버지와 할아버지, 그리고 증조부는 1920년부터 2006년까지 지방 검사로 복무했던 법조계의 명문 집안이었다.

그는 결국 아내와 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종신형을 선고받았다. 이제 그는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의 교정국에서 나와 같은 주의 컬럼비아에 있는 형무소로 이감될 예정에 있다. 그는 갈색 죄수복과 수갑이 채워진 채 법 집행관의 안내를 받으며 법정을 빠져나가는 모습이 보여졌다.

아내와 아들을 살해한 혐의로 알렉스 머도우에게 종신형을 선고한 클리프톤 뉴먼 판사는 법원을 휴정 하기전 배심원단의 신원과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지침을 제공함과 동시에 그는 배심원단이 언론과 인터뷰를 할 수 있지만, 또한 거부할 수 있다고도 말했다.

관련기사

알렉스 머도, 아내와 아들 살해한 혐의 오늘 선고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