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3, 2024
Home » 그리스 중부에서 두 열차 정면 충돌 사고 발생

그리스 중부에서 두 열차 정면 충돌 사고 발생

0
그리스 중부에서 두 열차 정면 충돌 사고 발생

Alexandros Avramidis/Reuters

그리스 아테네에서 북쪽으로 약 4시간 거리에 있는 지역에서 350명 이상의 승객들을 태운 열차가 화물열차와 화요일 밤 정면 충돌해 최소 38명이 숨지고 약 72명의 부상자들이 생겨난 가운데, 부상자들 중 6명이 위독하다고 뉴욕타임스와 AP 통신등이 보도했다.

그리스 총리는 수요일 해당 열차 충돌사고를 “인간의 실수 때문에 빚어진 비극적인 사고”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 가운데, 그리스 경찰과 구조대는 생존자를 찾기 위한 구조 노력이 여전히 진행 중이며, 그리스 경찰은 DNA 샘플로 사망자를 식별하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열차사고로 그리스의 열악한 철도 안전에 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사고가 발생한 역의 책임자는 체포되었고 그리스의 교통부 장관은 “과거에 사용했던 철도 시스템을 그리스가 그대로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21세기 철도기준에 미치지 못했다”는 말과 함께 사임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해당 열차 사고는 그리스의 라리사(Larissa) 시에 있는 한 기차역 관리자(59세)의 과실로 빚어진 것으로 보도되고 있으며, 현재 그 기차역 관리자는 체포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사고가 발생한 헬레닉 트레인(Hellenic Train) 열차회사가 있는 아테네의 본사 밖에서는 열차사고로 분노한 아테네 시민들의 시위가 확산되면서 경찰과 충돌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