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0, 2022

호수에 빠졌던 한 남성 구조된 후 총 맞고 사망

호수에 빠졌던 한 남성 구조된 후 총 맞고 사망

Lake Keowee - Wikipedia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오코니(Oconee) 카운티에 있는 키오위(Keowee)호수에서 화요일 오후 한 남성과 여성 커플이 구명조끼를 착용하지 않은 채 제트스키를 타다가 물에 빠져 마침 그 호수에서 보트를 타고 있던 부부에 의해 구조되었지만, 구조된 남성은 그를 구조했던 남성이 쏜 총에 맞아 숨졌다고 오코니 카운티 보안관실의 발표를 인용해 이 지역 언론들이 보도했다.

오코니 카운티 보안관실이 밝힌 바에 의하면 “오코니 카운티 검찰은 호수에서 구조된 남성에게 총을 쏜 남성에 대한 정당방위를 인정한 후 기소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히면서 “한 부부가 물에 빠진 남녀를 구해주었지만, 구조된 남성은 보트위에서 ‘제트스키를 타고 있는데 왜 방해했느냐’는 이유를 들며 부부를 폭행하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부부를 폭행하던 남성의 상대 커플인 여성은 흥분한 남성을 다시 물 속으로 밀치면서 그 남성을 진정시키려 했고, 그 부부는 물에 또 다시 빠진 남성을 두 번째로 보트에 태웠던 것으로 밝혀졌다. 물에 빠졌다가 다시 보트에 올라온 그 남성은 또 다시 부부를 공격하기 시작했고, 이에 공격을 당하고있던 남편은 자신과 “아내의 생명을 위협하는 남성을 총으로 쏠 수 밖에 없었다”고 보안관실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트위에서 부부를 폭행하던 남성은 결국 그 부부의 남편이 쏜 총에 맞아 사망했으며, 그 남성의 사망사건을 조사하던 카운티 소속의 수사관들은 “이번 주 해당 사건의 증거를 수집하는 도중 폭행을 당했던 남성은 생명에 위협을 느껴 폭행을 가하던 상대 남성에게 총을 쏜 것이 확인돼 정당방위로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