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8, 2022

버지니아 주 대학 캠퍼스내에서 경찰관 2명 총격 살해한 용의자 체포

버지니아 주 대학 캠퍼스내에서 경찰관 2명 총격 살해한 용의자 체포

Rockingham County Jail

버지니아 주 소재 한 대학교 캠퍼스 내에서 두 명의 경찰관들이 총에 맞아 사망해 그 곳 커뮤니티가 충격에 빠졌고 경찰당국은 경찰관 2명을 살해한 용의자를 체포했다고 WTVR과 인디펜던트등이 보도했다. 브리지워터 대학 캠퍼스 경찰인 존 페인터(John Painter)와 JJ 제퍼슨(Jefferson)은 해당 대학에 수상한 남자가 나타났다는 신고전화를 받고 그 곳에 출동한 후 용의자와 마주쳤다.

용의자로 지목된 알렉산더 와이어트 캠벨(Alexander Wyatt Campbell, 27)은 두 명의 경찰관과 마주친 후 잠시 이야기를 나누다가 2명의 경찰관에게 총을 쏜 후 캠퍼스에서 도주했지만 곧 체포된 것으로 밝혀졌다. 그는 현재 구금 중이며 이미 여러가지 중범죄 혐의를 받고 있었다.

버지니아 주 경찰당국 대변인은 화요일 밤 기자 회견을 통해 “대학 캠퍼스내 출입금지 구역에 한 남성이 들어왔다는 대학생들의 신고전화를 받고 캠퍼스 내 두 명의 경찰관들이 그쪽으로 출동해 용의자인 캠벨과 화요일 오후 1시 20분경에 마주쳤고, 캠벨은 두 명의 경찰관들과 잠시 대화를 나누다가 총을 발사한 후 그 곳에서 도망쳤다”고 말했다.

두 명의 경찰관들이 총에 맞아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버지니아 주 여러 사법기관에서 관련자들이 해당 사건에 대응했고, 그 마을의 리버사이드 드라이브에 용의자와 비슷한 남성이 있다는 제보를 받은 후 그 곳으로 출동해 캠벨을 체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캠벨은 체포당시 생명에 지장이 없는 총상을 입었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캠벨의 총상이 체포되는 과정에서 사법당국 관련자들이 발사한 총에 의한 것인지 아니면 스스로 자해한 것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경찰당국은 캠퍼스 안팎에서 그와 관련된 여러 종류의 화기들을 회수했으며, 캠벨이 해당 대학과 연관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밝히지 않고 있다. 그는 현재 중범죄 2건, 1급살인 1건, 총기사용 1건등으로 기소돼 로킹엄(Rockingham) 카운티 감옥에 보석금 책정없이 수감되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