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 2024
Home » 세도나(Sedona) 여행 가이드
세도나(Sedona) 여행 가이드

Cathedral Rock - Wikipedia

  1. 세도나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2. 세도나 에서의 교통수단
  3. 세도나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

세도나(Sedona)는 붉은 암석지대와 가파른 협곡 및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애리조나 주 플래그스태프(Flagstaff) 근처의 사막 마을로 온화한 기후와 예술로 유명하다.

그 주변 지역은 뉴에이지 상점, 스파, 미술관이 밀집해 있고 조류를 관찰할 수 있으며, 하이킹과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인 레드록 주립공원(Red Rock State Park)도 근접해 있다.

거의 항상 푸르른 하늘과 우뚝 솟은 붉은 바위들, 그리고 들쭉날쭉한 사암지대는 많은 예술가들을 세도나로 불러들였으며, 일부 여행가들은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중 하나로 세도나를 지목하기도 했다.

또한 “3:10 투 유마(3:10 to Yuma)”, “브로큰 애로우(Broken Arrow)”와 “미드나이트 런(Midnight Run)”과 같은 많은 영화들이 이 곳에서 촬영되고 제작되었다.

이 지역은 경치뿐만 아니라 1970년대 서구에서 급속히 성장한 뉴 에이지(New Age)를 추종하는 사람들이 영적성장을 위해 많이 찾는 곳이며 스파를 즐기기 위한 관광객들 또한 많이 찾는 곳이다.

이 지역에는 많은 하이킹 코스가 있기 때문에 이 곳 여행객들은 걷기 편한 운동화나 부츠같은 신발 지참이 필수이며, 지프를 타고 험난한 길을 탐험하는 것 또한 여러가지 다른 여행 옵션들 중 하나이다.

세도나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

세도나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3월에서 5월까지이며, 기온은 따뜻하지만 덥지 않고, 9월에서 11월은 온화한 날씨 덕분에 지프 투어와 자전거 타기와 같은 야외활동을 즐기기에 적합한 날씨이다.

봄과 가을은 맑고 푸른 하늘과 화씨 60도 중반에서 80도 초반까지의 기온이 유지되며, 여행객들은 이 시기에 가장 많이 이 곳을 방문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호텔요금이 비싸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 곳을 방문하면서 예산이 걱정된다면 겨울에 방문하는 것 또한 고려해 볼 수 있다. 세도나는 일년 내내 날씨가 매우 좋은 편이기 때문에 특별히 언제 방문해야 좋은 시기 인지는 딱히 정해져 있지 않다.

3월~5월

세도나의 봄은 사막에 있는 식물들이 노란색, 보라색, 주황색을 띠며 붉은 암석과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며 관광객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그리고 이 시기의 온도는 화씨 60도 중반에서 80도 초반에 이르며 하이킹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온도를 유지한다.

세도나에서는 이 시기가 성수기이기 때문에 더 높은 객실요금이 부과되어질 수 있으며, 최소 한 달 전에 호텔을 예약하는 것이 좋다.

6월~8월

이 시기는 세도나의 여름으로 관광객들의 방문은 많이 감소되지만 피닉스와 투손에 살고있는 주민들은 종종 남부 애리조나의 세 자릿수 기온을 피해 세도나로 향하기도 한다.

세도나의 이 시기 최고기온은 화씨 90도 정도를 유지하며 강수량은 18인치 정도를 기록하고 있다. 다행히 이 시기의 숙박료는 봄에 비해 싼 편이지만, 그래도 2주나 3주 전에 미리 예약해야 한다.

9월-11월

이 시기는 세도나의 가을로 관광객들은 이 시기에 세도나를 많이 방문하고 있다. 9월과 10월은 여전히 쾌적한 기온을 유지하면서 화씨70도와 80도를 넘나들고 있으며, 11월달의 호텔요금은 다른달에 비해 비교적 싼 편이지만, 그래도 최소 3주 전에 예약하는 것이 좋다.

12월~2월

세도나의 겨울은 평균 화씨 50도 중반이 유지되며, 강설량은 많지 않지만, 가끔 세도나 봉우리 위에 눈가루가 흩날리는 것을 볼 수 있다(연간 약 3 1/2인치). 이 기간 동안 관광객들 방문은 뜸한 편이며 세도나 호텔은 공실이 많고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된다.

세도나 에서의 교통수단

세도나를 여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이다. 대중교통 수단인 Verde Lynx 버스로 세도나 시내를 돌아다닐 수 있지만, 세도나의 많은 유명한 산책로들은 주요 도로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피닉스의 스카이 하버국제공항(PHX)에서 차를 렌트한 후 북쪽으로 약 120마일을 운전하여 세도나까지 가거나, 피닉스에서 세도나까지 가는 셔틀버스를 타고 세도나에 도착한 후 차를 렌트할 수도 있다. 셔틀버스의 가격은 회사에 따라 다르며, 그룸교통(Groome Transportation)은 인기 있는 셔틀 서비스이다.

자동차

세도나에서 여행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교통수단은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이지만, 세도나의 많은 하이킹 코스는 비포장 도로나 험한 언덕을 올라가야 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는 만큼, 사륜구동의 지프차 사용이 적극 권장된다. 본인이 운전하지 않을 경우 가이드 투어에게 지프 투어를 신청할 수도 있다.

세도나 다운타운 에서의 자동차 운전은 주요 고속도로인 179번과 89A번이 있어 운전하기가 매우 쉬운 편이다. 하지만 주말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차량을 가지고 나오기 때문에 많은 차량들이 도로에 몰려 혼잡해질 수 있다는 점 미리 생각해 놓는 것이 좋다.

대중교통

세도나에서 가까운 코튼우드까지의 버스 운행 서비스는 Verde Lynx에서 제공된다. 버스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아침 6시~오후 7시 15분까지, 일요일에는 아침 7시 30분~오후 6시까지 운행된다.

버스는 약 1시간 간격으로 운행되며, 일요일에는 버스운행이 제한된다. 버스 승차비용은 1인당 $2로, Verde Lynx 버스는 텔라키파키 포함 세도나 명소 지역에 정차한다.

도보

세도나는 비교적 작은 지역이지만 도보로 돌아 다니기에는 힘들 수 있다. 세도나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자동차로 운전이지만, 하이킹 및 명소방문, 그리고 쇼핑할 때에는 어차피 도보로 해야 한다.

세도나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

이 곳에서는 그 유명한 붉은 바위들을 볼 수 있으며, 수백 개의 하이킹 코스를 탐험하고 지프 투어를 통해 환상적인 이 곳의 풍경을 더욱 박진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레드록 주립공원으로 다가갈수록 더욱 장엄하고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진한 붉은색 그림에 들어온 느낌을 받을 것이다. 팔랏키 유적지(Palatki Heritage Site)를 방문해 이 곳의 역사를 한 번 훓어보는 시간을 가져볼 것을 권한다.

  1. 레드락 경관도로(Red Rock Scenic Byway)에서의 드라이브
  2. 커시드럴 록(Cathedral Rock)
  3. 레드락 주립공원(Red Rock State Park)
  4. 에어포트 메사(Airport Mesa)
  5. 성 십자가 예배당(Chapel of the Holy Cross)
  6. 핑크지프투어(Pink Jeep Tours)
  7. 데블스 브리지 트레일(Devil’s Bridge Trail)
  8. 틀라케파케(Tlaquepaque) 예술 및 쇼핑 마을
  9. 팔라트키 유적지(Palatki Heritage Site)
  10. 벨락(Bell Rock)
  11. 슬라이드락 주립공원(Slide Rock State Park)
  12. 보인턴계곡(Boynton Canyon)
  13. 베르데 밸리 와인 트레일(Verde Valley Wine Trail)
  14. 오크 크릭 캐년(Oak Creek Canyon)
  15. 세도나에서 밤하늘 감상하기
  16. 세도나에서의 그랜드캐년 투어
  17. 스누피 바위(Snoopy Rock)
  18. 세도나에서의 스파 관광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