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9, 2022

타임스퀘어 전철역에서 밀처져 별세한 미셀 고를 위한 촛불집회

타임스퀘어 전철역에서 밀처져 별세한 미셀 고를 위한 촛불집회

AP/Gabriele Holtermann

타임스퀘어 지하철 승강장에서 밀쳐져 별세한 미셸 고(Michelle Alyssa Go, 40)는 자신보다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자비로운 여성으로 기억될 것이라고 언론들은 보도하고 있다. 그녀는 금융회사인 딜로이트 서비스(Deloitte Services) LP에서 일해 왔으며, 열악한 환경에 처한 지역사회 여성 및 어린이, 노숙자들을 돕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그녀는 금융 서비스 회사에서 일하는 것 외에도 열악한 환경에 처한 지역사회를 돕는 비영리 단체인 뉴욕쥬니어리그(New York Junior League, NYJL)에서 10년 이상 자원봉사를 했으며, 그녀의 자원봉사 활동에는 노숙자를 돕는 것이 포함되어 있었다. NYJL 대표인 데이나 발로우 캐시디(Dayna Barlow Cassidy)는 “미셀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봉사하는 데 강한 열정을 갖고 있었다”고 말했다.

사이먼 마샬(Simon Martial, 61)로 확인된 용의자는 지하철 승강장에서 그녀를 밀쳐 사망케 해 2급살인 혐의로 기소되었다. 이 사건은 팬데믹 기간 동안 범죄 증가와 함께 정치인들이 급증하는 노숙자 위기에 대처할 것을 다시 촉구하면서 뉴욕시 시민들에게 상당한 충격을 주고있다.

고씨 가족은 화요일 밤 수백 명의 사람들이 고씨의 촛불집회를 위해 타임스퀘어에 몰려들자 성명을 발표하면서 “우리는 딸, 누나, 친구를 잃은 충격과 슬픔에 빠져 있다. 우리는 미셸이 어떻게 죽었는지 사람들에게 기억되길 바라며, 어떻게 살았는지도 기억되기를 바란다. 미셸은 그녀의 삶과 가족을 사랑했으며 사람들을 만나고 일하는 것을 좋아했다”고 말했다.

미셀 고의 가족이 발표한 성명에 따르면 미셀은 1981년 12월 29일 캘리포니아 버클리에서 태어났으며, 캘리포니아 프리몬트(Fremont)에서 자랐다고 밝혔다. 그녀는 고등학교 재학시절 장학단체(Honor Society) 회원이자 치어리더로 활동했으며, 1998년 그녀는 프리몬트에 있는 아메리킨 고등학교(American High School)를 졸업했다고 그녀의 가족은 성명을 통해 밝혔다.

2002년 미셀 고는 UCLA에서 경제학 학위를 취득한 후 파사데나에 있는 한 회사에서 고객서비스 및 영업담당자로 근무했으며, 2010년에는 뉴욕 대학의 스턴경영대학(Stern School of Business)에서 MBA를 취득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