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8, 2020

니제르(Niger)에서 납치된 미국 시민

니제르(Niger)에서 납치된 미국 시민

Niger - Wikipedia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 국무부 대변인은 “미국 시민 1명이 화요일 새벽 니제르(Niger)에서 납치됐으며 미국 관리들이 현지 당국과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확인했다. 대변인은 미 국무부가 한 미국 시민이 납치된 사실을 파악했다고 했으며, 그 사람의 신원을 밝히지 않고 있다고 했다. 단지 그 가족들에게 가능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무부 대변인은 납치된 사람의 사생활 보호를 이유로 이번 사건에 대한 추가 정보 제공을 거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워싱턴 포스트에 의하면 이 번 납치사건은 서아프리카의 나이지리아 국경과 가까운 외딴 마을인 버닌 코니(Birnin Konni)에서 발생했다고 니제르 정부 고위 관리가 밝혔다고 보도했다. 알카에다 연계 무장단체와 이슬람국가(IS) 보코하람(Boko Haram)이 이 지역에서 활동을 하고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군은 서아프리카에 있는 이슬람 극단주의 단체와 이슬람국가(IS)와 알카에다에 충성을 맹세하는 사람들을 진압하기 위해 현지인들을 상대로 보안군을 훈련시켜 지원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앨리사 파라(Alyssa Farah) 미 국방부 대변인은 지난 2월 “미 국방부는 아프리카에 파견된 육군 제1경비대 지원여단의 병력을 감축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러나 미국은 아프리카에서 테러단체와 극단주의 단체들이 성장할 것이라는 우려로 인해 미군의 아프리카 주둔 감축을 미루어 오고 있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