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8, 2024
Home » 트위터, 백악관 코비드 자문위원 “마스크 효과없다”는 트윗 삭제

트위터, 백악관 코비드 자문위원 “마스크 효과없다”는 트윗 삭제

0
트위터, 백악관 코비드 자문위원 “마스크 효과없다”는 트윗 삭제

Scott Atlas

트위터는 COVID-19 감염을 막는것의 수단으로 마스크 착용의 효과를 의심하는 백악관 최고 코로나바이러스 고문인 스콧 아틀라스 박사(Dr. Scott Atlas)의 트윗을 삭제했다. 아틀라스는 트윗에 “마스크는 효과가 있는가? 아니다”라고 썻으며, 마스크착용을 의무화한 로스앤젤레스, 마이애미, 하와이, 앨라배마, 프랑스, 필리핀, 영국, 스페인, 이스라엘 등에서의 폭발적인 코비드-19 확진 사례를 예로 들었다.

트위터는 “COVID-19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는 것에 대한 정책 위반이며, 잘못 전달될 수 있는 COVID-19와 관련된 허위정보 또는 과장하는 내용을 공유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틀라스는 트윗을 삭제당한 뒤 “내말은 올바른 정책은 도널드 트럼프(@realDonald Trump)의 지침이라는 뜻이며, 특히 위험한 상황에서 다른 사람과 가까이 있을때,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트위터측에 의한 아틀라스의 트윗 제거는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부터 이번 대선에 이르기까지 각종 코비드-19에 대한 “허위정보”로 트위터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레드 플래그를 달면서 트위터측이 트럼프 행정부 인사들을 상대로 취한 일련의 조치 중 가장 최근의 것이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이 지난주 헌터 바이든에 관한 뉴욕 포스트 기사를 트위터에서 삭제한 후, 공화당 의원들과 보수세력들은 이들 소셜미디어에 집중 포화를 퍼붓고 있는 중이다.

트위터를 포함하여 페이스북과 유튜브등은 의료전문가인 아틀라스와 충돌한 것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9월 아틀라스가 보편적 사회 거리유지의 필요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유튜브 동영상이 커뮤니티의 안전기준을 위반했다는 이유로 유튜브에서 삭제되기도 했다. 경제 전면 재개방을 지지하는 아틀라스는 후버연구소와의 인터뷰에서 자연 면역체계가 바이러스를 통제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아틀라스는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유튜브가 과학을 검열하고 있다”고 말하며 거대한 비디오 플랫폼을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그는 “거대 기술세력들이 과학을 검열하기 시작할 때 그들은 과학에 근거한 사실을 없애고, 무엇이 진실인지 아닌지에 대해 우리가 결정하는 기본적인 방법을 제거하게 된다”고 말했다.

그는 계속해서 “이는 역사적으로 여러 나라에서 행해졌으며, 특히 제3세계 국가에서 행해졌으며, 우리는 그러한 나라들과 확연히 자랑스럽게 구분되어 있었다. 그런데 이제 우리가 제3세계 국가에서 행했왔던 그러한 일들의 가장자리에 서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나 아틀라스의 이러한 과학적 소신은 미국내 최고 전염병 전문가인 앤서니 파우치 박사의 코비드-19를 처리하는 방법과 상반되는 의견이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