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7, 2021

이번 주 텍사스 남동부 지역의 일부에서 한랭전선 형성 가능

이번 주 텍사스 남동부 지역의 일부에서 한랭전선 형성 가능

Map: National Weather Service

한랭전선이 며칠 안에 휴스턴으로 들어올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휴스턴 크로니클의 보도가 있었다. 밖으로 외출할때 겨울 외투를 걸쳐야 할 정도인지는 모르지만 이상 기온이 형성되는 것 만큼은 분명한 것 같다.

휴스턴에서 겨울이라는 계절의 정취를 거의 느낄 수 없다는 것은 이 곳 휴스턴이나 그 주변지역에 살고 있는 사람들 이라면 거의 느끼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9월달에 겨울의 정취를 느낄수 있다니! 아무리 이상기온이라 하더라도 조금은 색다를 것 같다는 생각은 모르긴 해도 나만의 생각은 아닐것이다.

어쨌든 국립기상청(National Weather Service)의 기상 전문가들은 한랭전선이 목요일(9/10) 아침 텍사스 남동부(Southeast Texas) 쪽으로 향하면서 휴스턴의 북서쪽에서 조금 떨어진 지역에 올 수 있다고 전하고 있다. 그러나 한랭전선이 진입하는 듯 싶다가도 피부가 느낄 수 있을 정도의 서늘한 기온은 메트로 주변 지역에 도달하기 전에 정체될 가능성이 높다고 기상 전문가들은 말한다.

앞으로 며칠간 한랭전선이 얼마나 멀리 움직이는 것에 관계없이 휴스턴의 온도는 최고 화씨 90도 안팎에 이를 것이라고 크로니클은 보도하고 있다. 잠깐이지만 서늘한 기온을 느끼면서 목요일 이후 주말까지는 다시 기온이 화씨 90도 중반까지 올라갈 것으로 기상청은 예보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