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9, 2024
Home » 포브스, 2020년 은퇴장소로 가장 좋은 25곳 선정

포브스, 2020년 은퇴장소로 가장 좋은 25곳 선정

0
포브스, 2020년 은퇴장소로 가장 좋은 25곳 선정

은퇴후 살기 좋은 곳들 중 한 장소인 노스캐롤라이나주 애쉬빌 - 위키피디아

현재 수백만 명의 해고된 미국인들이 집세를 내지 못하거나 심지어 음식을 먹는 것에 대해서도 걱정하고 있는 것을 보면 이런 은퇴후의 장소 이야기는 거슬리게 들릴지도 모른다. 그러나 코비드 불황이 모든 세대에 걸쳐 똑같이 느껴지지 않을 수 있다. 지난주 포브스에서 발표된 조사에 의하면, 밀레니얼 세대(24~39세)의 32%, 베이비붐 세대(56~74세)의 16%만이 현재의 위기가 그들의 개인 재정에 “극심” 또는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이 여론 조사에서, 여전히 일하는 베이비 붐 세대의 22%는 나중에 은퇴할 계획이라고 말했고, 14%는 팬데믹으로 인해 더 일찍 은퇴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팬데믹은 은퇴 장소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이는 기존에 전통적으로 접근해 온 방식과 거의 일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를 들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덜 겪었던 일부 베이비붐 세대들은 현재 경제적 타격을 입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의 자식들을 돕기 위해 저축을 더 하려고 할지도 모른다. 은퇴한 부모들과 조부모들의 4분의 3은 자신의 재정이 위태롭게 된다 하더라도 가족을 부양할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한것으로 포브스는 전하고 있다.

그리고 자녀들과 손주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것 또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코비드 이전 조사에서 은퇴자들이 다른 주로 이사할 때 부여한 가장 큰 이유는 가족과 더 가까워지려는 것이었고, 그래서 저렴한 세금을 포함하여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장소를 은퇴자들은 선호한다. 거기에다가, 올해 최고의 은퇴지역으로 선정된 25개 주는 은퇴자들이 따뜻한 지역을 선호하기 때문에, 은퇴지역의 절반 이상이 온대 기후를 가지고 있는 지역이 포함되어 있다.

은퇴자들이 가장 살기좋은 지역을 선정할 때, 50개 주 전체에서 인구 1만 명 이상의 750여 군데의 데이터를 비교했다고 포브스는 전하고 있다. 은퇴후의 지역 선정에 고려되는 가장 큰 요인은 집값, 전국의 평균 대비 전체 생활비, 사회 보장 및 기타 퇴직 소득에 대한 특별 소득 비과세 및 재산 상속세를 포함한 주 정부등의 세금 등이다.

안전하게 사는 것이 저렴하게 사는 것만큼이나 중요하기 때문에 연방수사국이 집계한 강력범죄율(살인, 강간, 강도, 가중폭행) 등 여러 범죄율의 지표또한 반영했다고 포브스는 밝히고 있다. 의료수준이 떨어지는 지역이나 공기의 질이 전국 평균에 훨씬 못 미치는 곳뿐만 아니라, 범죄율이 높은 도시들은 은퇴후 살기좋은 장소에서 제외되었다고 포브스는 밝혔다.

의사에 관한 데이터는 countyhealthrankings.org에서 참고를 한 것으로 포브스는 밝히고 있으며, 공기의 질 등급은 미국 환경 보호청(U.S.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으로부터 나온 데이터에 근거한 것이라고 포브스는 밝히고 있다.

은퇴자들이 가장 살기 좋은 25개 도시(알파벳 정열)

  1. Asheville, North Carolina
  2. Augusta, Georgia
  3. Boise, Idaho
  4. Columbus, Ohio
  5. Dallas, Texas
  6. Des Moines, Iowa
  7. Evansville, Indiana
  8. Fargo, North Dakota
  9. Green Valley, Arizona
  10. Jacksonville, Florida
  11. Jefferson City, Missouri
  12. Lewiston, Maine
  13. Mesa, Arizona
  14. Orlando, Florida
  15. Pittsburgh, Pennsylvania
  16. Pittsfield, Massachusetts
  17. Raleigh, North Carolina
  18. Rochester, Minnesota
  19. San Antonio, Texas
  20. Sarasota, Florida
  21. Savannah, Georgia
  22. Sioux Falls, South Dakota
  23. Virginia Beach, Virginia
  24. Wenatchee, Washington
  25. Winston-Salem, North Carolina

포브스가 선정한 2020년 은퇴장소로 가장 좋은 25곳 바로가기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