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 2023
Home » 2020년 “쾅”하고 한 방에 지구 종말의 해가 될 수 있을까?

2020년 “쾅”하고 한 방에 지구 종말의 해가 될 수 있을까?

0
2020년 “쾅”하고 한 방에 지구 종말의 해가 될 수 있을까?

Adobe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사태, 미국 여러 도시에서의 데모, 분열되고 있는 미국 선거철에 지구를 향해 날아오는 소행성까지 우리를 위협한다고 하면,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반응해야 하나? 최근 과학자들은 지구와 직접 충돌할 수 있는 소행성을 하나 발견했는데, 이 소행성과 지구가 충돌한다면, 아마 그 시기는 11월 대통령 선거를 하루 앞두고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NASA 제트 추진 연구소(NASA Jet Propulsion Laboratory)의 근거리 물체 연구 센터(Center for Near Objects Studies)에 따르면, 2018VP1로 알려진 이 우주 물체는 11월 2일 출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NASA 자료에 따르면 이 소행성의 지름은 6.5피트로 2년 전 캘리포니아 팔로마 천문대(Palomar Observatory)에서 처음 확인됐다.

NASA 항공우주국은 12.968일에 걸친 21번의 관측에 근거해서 세 가지 잠재적 영향이 있을 수 있다고 발표했으나, 직접적으로 지구를 타격할 가능성은 0.4% 정도라고 밝혔다. NASA 발표를 더 쉽고 간단하게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지구와의 충돌은 거의 “뻥” 이라는 것이다. 그런데 이 소식은 모든 주요 언론사를 비롯하여 지역언론도 이를 보도하고 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