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4, 2022

트럼프 대통령 동생 로버트 트럼프, 71세로 사망

백악관, 트럼프 대통령의 동생 로버트 트럼트 뉴욕의 한 병원에 입원

백악관, 트럼프 대통령의 동생 로버트 트럼트 뉴욕의 한 병원에 입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동생 로버트 트럼프(Robert Trump)가 뉴욕에 있는 한 병원에 입원했다가 토요일(8/15) 밤 71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백악관 관계자들은 그가 몸이 아파 병원에 입원했다고 발표한 후, 트럼프 대통령은 금요일 뉴욕시의 한 병원에 그의 동생을 만나기 위해 방문었했다. 관계자들은 로버트 트럼프의 사망 원인을 밝히지는 않았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성명을 통해 “오늘 밤 멋진 동생 로버트가 평화롭게 세상을 떠난 것을 무거운 마음으로 받아들인다. 그는 내 동생일 뿐 아니라 내 가장 친한 친구였다. 나는 그를 매우 그리워할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다시 만날 것이다. 그의 기억은 내 마음 속에 영원히 남아 있을 것이다. 로버트, 사랑해 편히 잠들기를”이라고 말했다.

도널드 트럼프는 동생을 “나보다 훨씬 조용하고 느긋하다”면서 “내 인생에서 유일하게 ‘허니(honey)’라고 부르는 남자”라고 말한 바 있다. 로버트 트럼프는 월가에서 기업금융 분야에서 일하기 시작했으나, 이후 가족사업에 뛰어들어 트럼프 조직(Trump Organization)의 최고 경영자로 부동산을 관리했다. 트럼프 가족과 관련된 일을 하고 있는 한 관계자는 “로버트 트러프는 트럼프 조직에서 일할 때 착한 트럼프(nice Trump)로 알려졌다”고 말했다.

로버트 스튜어트 트럼프(Robert Stewart Trump)는 1948년 뉴욕시 부동산 개발업자 프레드 트럼프(Fred Trump)의 다섯 자녀 중 막내로 태어났다. 로버트보다 2살 많은 트럼프 대통령은 동생의 충성심과 느긋한 태도를 칭찬하면서도 어린 시절 동생을 괴롭혔다는 것을 인정했다.

보스턴대(Boston University)를 졸업한 로버트 트럼프는 이후 아버지 프레드 트럼프 부동산 제국의 브루클린 부분을 관리했고, 결국 그가 관리하던 부동산은 매각되었다. 10여 년 전, 첫 부인인 블레인 트럼프(Blaine Trump)와 이혼했고, 2020년 3월 초, 오랜 여자친구 앤 마리 팔란(Ann Marie Pallan)과 결혼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맏형이자 이 번에 대통령을 공격하기 위해 책을 출간한 메리(Mary)의 아버지인 프레드 트럼프 주니어(Fred Trump Jr.)는 알코올 중독으로 투병하다 1981년 43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대통령의 생존 형제로는 엘리자베스 트럼프 그라우(Elizabeth Trump Grau)와 은퇴한 연방항소판사 매리언 트럼프 배리(Maryanne Trump Barry) 등이 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