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C 웹사이트에 다시 나타난 COVID-19 환자 병원관련 자료
미국 보건복지부(The Department of Health and Human Services)는 수요일(7/15) 일부 공공병원 데이터가 CDC 웹사이트로부터 삭제됐다는 지적을 받은 후 질병관리본부(CDC) 웹사이트에 공공병원 자료를 다시 작성하라고 지시했다.
마이클 카푸토(Michael Caputo) 공보담당 차관보(Assistant Secretary of Public Affairs)는 “보건복지부(HHS)는 수집되는 코로나바이러스 자료를 미국 대중들에게 투명하게 공개 하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 이에 따라, HHS는 CDC에 수요일(7/15) 수집된 코로나바이러스 대시보드를 다시 만들도록 지시했다. 앞으로 HHS와 CDC는 HHS Protect가 제공하는 COVID-19에 대한 보다 정교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현재 이전에 제거된 대시보드 모듈은 다시 온라인 상태에 보여지는 상태가 되었다. CDC는 “7월 14일의 데이터를 업데이트하지 않을 것”이라고 그들의 웹사이트에 공지했다. 즉, 어젯밤 트럼프 행정부가 코로나바이러스 병원 데이터를 CDC에 직접 보내지 않고 행정부로 먼저 재 지정하기로 한 뒤 CDC.gov 웹사이트에서 보지 못했던 일부 자료에 대해서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다는 의미이다.
이날 오전 현재 CDC 웹사이트 에서는 7월 7일까지의 입원환자 및 중환자실에 입실한 환자들의 데이터를 다운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